고부가 산업용 디스플레이 세계 선두기업 “
코텍"
* 2011년도 지식경제부 주관, 월드클래스 300기업 선정
* 2011년도 지식경제부 주관,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 2011년도 한국거래소 주관, 코스닥 히든 챔피언 선정
○코텍은 산업용 디스플레이 개발 및 제조회사입니다.코텍이 영위하는 산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은 현재 카지노용 모니터, 광고/인포메이션용 모니터, 의료용 모니터 이며, 세계 1위의 입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선, 라스베가스 하면 떠오르는 슬롯머신...그 슬롯머신에 들어가는 모니터를 카지노용 모니터라고 부르며, 코텍은 세계 시장점유율 이 45%이상으로 10년 가까이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본 1위는 정부기관인 산업자원부에서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관련시장의 성장과 함께 안정적인 매출신장을 시현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코텍의 성장을 주도하는 광고/인포메이션용 모니터 시장입니다. 본 시장을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라고 부르며, 기존 아크릴 보드판으로 구성되어 있는 광고/인포메이션 공간이 대형 LCD패널을 통해 동적화로 구현되는 것입니다. DID는 32~82인치급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멀티 디스플레이 등의 제품라인업이 다양하게 셋업되어 있고, 터치기능을 부착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시현 디스플레이 까지 안정화 되어 있습니다.
DID는 대형 패널의 등장과 함께 최근 급속도로 시장이 커지고 있는 분야로 당사는 작년(‘08년) NEC사 공급을 시작으로 금년초 유럽의 Barco, Loewe등 글로벌 기 업과의 연이은 공급계약 체결로 이미 시장을 선점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거래선과의 안정적인 비즈니스 전개와 함께 전자칠판, 상황실 등과 같은 독특한 DID시장내 틈새분야 개척에도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전자칠판의 경우, 최근 교육부에서 발표한 교육 현대화 사업의 일환으로 향후 시장 확대가 급속도로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의료용 모니터는 코텍의 차세대 특수목적용 디스플레이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텍은 향후 의료용을 포함하여 군사/항공용 등 고부가가치 산업용 시장에서 그 역량을 발휘하고자 하며 본 시장의 근간이 되는 기술이 바로 의료용 모니터라 할 수 있습니다. 지멘스, GE등 글로벌 거래선과의 비즈니스가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기술의 노하우등이 서서히 누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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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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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상]
○코텍의 인재상은 사훈인 “최.지.신”을 근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最 : 글로벌 경쟁에서 최고 1위가 되고, 1위를 지키기 위한 노력과 근성이 있어야 하며,
知 : 국제화의 빠른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정보의 습득 및 노하우, 기술력을 겸비한 지식이 함양되어 있어야 하며,
信 : 내/외부로 부터의 신뢰를 바탕으로 직무와 역량을 겸비한 리더이어야 한다.
이러한 인재상을 바탕으로 인력의 정예화를 위한 스마트한 인력을 육성하는데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코텍의 스마트한 인력이란 분야별 전문분야가 있으면서 중복 교차되는 업무를 해 낼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를 말합니다.
이러한 특정 전문분야에서의 발전과 노하우는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도 흐트러짐 없는 경쟁력의 표출을 의미하고, 중복 교차되는 업무의 고정인력 배치를 최소화 할 수 있어 기업의 원가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코텍은 2008년 매출 1386억, 영업이익 202억을 기준으로 인당 매출은 9억, 인당 영업이익은 1.3억에 이르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금년 2009년의 코텍은 인당 매출 10억이상, 인당 영업이익 1억이상의 성과를 올리는데 임직원이 한마음 되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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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리후생]
○코텍은 지난 ‘06년 9월 노동부 주관의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될 만큼 기업문화의 근간이 “해 내는 문화”, “일할 맛 나는 터전”, “성과에 대한 보상” 등이 그 어느 중소기업보다 잘 갖추어져 있는 회사입니다.
우선, 복리후생을 보면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자녀학자금을 지원하며, 생일/결혼기념일/출산/신규입사 축하, 의료비 지원, 종합 검진, 복지기금 대출, 휘트니스센터 운영 등 다양한 복리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매년 임직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신규 복리정책 입안과 기존 복리의 규모 확장 등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년 2회 반기단위로 철저한 업적관리를 통한 보상차원의 성과격려금을 꾸준히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회사의 발전이 곧 임직원 생활수준의 향상과 직결되어야 한다는 것으로 창업자인 이한구 회장의 정신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코텍은 임직원 리프레쉬(Refresh) 차원의 정기행사를 다양화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봄에는 체육대회, 가을에는 산행대회를 기본으로 분기별 바비큐파티, 시네마극장, 대표이사배 볼링대회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창립기념행사, 송년행사 등이 어우러져 임직원 간의 편안한 의사소통의 장 마련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코텍은 가족경영을 중요시하여 격년단위 “가족초청 바자회”를 실시하여 그 수익금 전액을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하고 있는 등 사회공헌 활동범위를 점차 확대시켜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