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7 상반기

한국서부발전(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04.28
경력
신입
조회수
10,833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다른 발전소와는 달리 이번 한국서부발전소는 동국대학교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고사장은 대학교 강의실에서 진행되어서 한 강의실에 대략 40~70명정도 들어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원은 많은데 화장실이 부족하여 화장실을 미리 다녀올것을 추천 드립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이번 서부발전소 1차 필기는 전공시험으로 5배수였습니다. 문제수는 80문제로 10문제는 한국사, 50문제는 일반기계필기(재료역학 10문제, 열역학 10문제, 유체역학 10문제, 제작법, 재료, 유압, 동진동학에서 20문제)에서 나왔으며, 10문제는 발전소에 관한 기본상식과 개념위주로 나왔고 마지막 10문제는 건설법, 산업안전법에 관해서 나왔습니다. 다른 발전소 시험과는 다르게 건설법, 산업안전 법이 나와 많은 수험생들이 당황했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번 서부발전소는 다른 발전소와 다르게 발전소개념, 산업안전 및 건설법에 관한 문제도 나왔습니다. 합격 컷 예상이 80문제중 63문제 이상 맞아야 했습니다. 따라서 한국사와 일반기계필기 문제에서 최소 5개 미만으로 틀려야하고 나머지 문제는 모든 인원들에게 어려우니 잘 찍었어야 했습니다. 필기수준은 그렇게 어려운 수준은 아니였지만 산업안전 법과 공조 및 발전소에 관한 내용이 많이 나온걸 봐서 서부발전은 종합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서부발전(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