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7 하반기

한국서부발전(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11.30
경력
신입
조회수
1,144
인적성 난이도 매우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시험을 실시 하였습니다. 전기 관련 직무의 경우 1시부터 시험이 시행되지만 전산, 사무 관련 직무는 오전부터 시험이 실시 되기 때문에 타 지역에 살고 있는 수험자는 미리 전날에 도착하여 주변에서 하루를 보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사장이 많지 않다는 것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직무 관련 전공 지식 70문제가 출제 되었고 한국사 문제 10문제가 출제 되었습니다. 직무 관련 전공 시험 문제는 직무 관련 기사 시험 정도의 난이도로 출제가 되기 때문에 기사 자격증을 공부한 사람에게는 크게 어렵다고 느끼지는 못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한국사 문제의 경우 문제 출제 비중이 낮다고 대충해서는 안됩니다. 점수를 얻어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학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직무 관련 전공 시험은 지원 직무를 전공하지 않았다면 기사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학습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처음 보는 사람은 어렵게 느낄 수 있습니다. 계산기를 이용하지 않다고 계산문제가 출제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은 하면 안됩니다. 어느정도 계산이 가능한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이론만 공부한다고 해서 쉽게 출제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한국서부발전(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