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7 하반기

한국서부발전(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12.13
경력
신입
조회수
1,012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은 아침 9시부터 실시되어 새벽에 출발하였습니다. 지방 사람들은 전날 출발하는거 추천드립니다. 시험장은 서울 세종대학교에서 실시 되었으며 광개토관 율곡관 2곳에서 실시 되었습니다. 결시자는 50명중 10명 정도 안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컴퓨터용 싸인펜은 빌려줬으며 수정테이프는 사용 불가능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시험은 1차 전형에서는 전공 한국사 시험만 본다고 공지되었습니다. 전공은 전기분야에서 실시되었으며 전기기능사 위주로 공부를 하였지만 전자 부분과 발전소 관련 문제도 다수 출제되었습니다. 공부를 할 때 다른 유사 과목과 회상 관련 문제도 공부한사람은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을 거 같습니다. 한국사는 중급수준 정도로 출제되어 어렵지는 않게 출제되어 풀만한 수준이었습니다. 문항수는 전공 70문제 한국사 10문제 80문제를 80분간 풀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1차에서 해당 전공시험을 실시하는데 기계분야이면 열역학 유체역학 기계일반 등 다양한 분야 공부해 가시는게 좋습니다. 전기분야에서는 전자와 발전 관련 문제가 많이 출제되었으니 그점 참고해서 준비해 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수정테이프는 사용불가능이라고 되있었으며 틀리면 답안지 전체를 바꿔야 하니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시계는 디지털 시계는 안되고 아날로그 시계만 허용 가능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한국서부발전(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