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7 상반기

삼성디스플레이(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7.09.06
경력
신입
조회수
7,678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신천에 위치한 잠신고등학교에서 실시하였습니다. 계열사별, 직무별로 묶어서 시험을 보는 것 같습니다. 진행자는 두 분이 들어오셨고 결시는 거의 없었습니다. 계산기 같은 경우는 사용불가능하고, 고사장에서 컴퓨터용 사인펜과 수정테이프를 지급하므로 신분증과 수험표 정도만 챙겨가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GSAT같은 경우 언어논리, 수리논리, 추리, 시각적사고, 상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상식같은 경우는 50문제이고 나머지는 20~30문제입니다. 언어논리, 수리논리는 무난했고 추리나 시각적사고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상식같은 경우는 다양한 분야에서 출제되므로 꼼꼼한 준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많은 문제를 풀어야하므로 체력적인 부분도 중요하므로 컨디션 관리도 하시기 바랍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GSAT같은 경우 인적성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특히 시각적 사고의 경우 문제지를 돌리는 것이 안되므로 미리 많은 연습을 통해서 어떤 방식으로 풀어야 할 지에 대해 고뇌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상식같은 경우 문과생은 경제나 역사 부분은 다 맞는다는 생각으로, 이과생은 이과 부분을 다 맞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삼성 인적성의 경우 틀리는 경우 감점이 있으므로 못 푼 문제는 그냥 체크하지 않고 남겨두시길 바랍니다.

삼성디스플레이(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