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7 하반기

전력거래소 인적성후기

일시
2017.08.31
경력
인턴
조회수
2,154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은 광주와 서울에서 치러졌으며 집에서 가까운 광주에서 시험을 밨습니다. 광주는 조선대학교에서 밨는데 많이 가본 덕분에 헤메지 않고 찾아갔습니다. 시험장에 사람이 많았으며 시설은 대학교다 보니 깔끔했습니다. 시험 시작을 알리자 모두 조용히 집중해서 시험을 푸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문제는 전공문제는 보지 않고 ncs 문제위주로 출제되었으며 80분동안 60문항을 보았습니다. 난이도는 약간 어려운 수준이었습니다. 과목은 의사소통 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기술능력 대인관계 능력 등 대부분 출제 되었습니다. 그중 자료해석과 언어능력이 많은 비중을 차지 하였습니다. 시간은 넉넉하게 주어졌지만 난이도가 어려웠기 때문에 겨우 제시간에 다 풀수 있었습니다. 찍기는 감점이 잇다고 해서 모르는 문제는 납두고 나왔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준비하시는 분들 우선 문제지는 한권이상 꼭 푸시고요 기업관련 문제 안나오니 ncs 중점으로 하시면 됩니다. 난이도가 어렵기 때문에 시중에 파는 다른기업 문제지도 풀어보시는거 추천드리고요 컴퓨터용 싸인펜과 수정테이프는 꼭 챙겨가세요 그래야 시간 단축 됩니다. 그리고 필기구 시계는 사용안되었습니다. 처음 시험장 가시는 분들은 시작 1시간전에는 도착해서 잘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교통이 혼잡하니 대중교통 이용이 편합니다.

전력거래소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