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9 상반기

LG CNS 인적성후기

일시
2019.12.24
경력
신입
조회수
9,993
인적성 난이도 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성수중학교에서 시험을 치뤘습니다. LG CNS에 지원한 사람들은 ITQ Test까지 치뤄야해서 매우 긴 시간이었습니다만, 음료수와 에너지바 하나씩 주어서 조금 안도했던 기억이 있네요. 특이사항으로는 수정테이프, 볼펜, 컴퓨터용싸인펜 등을 직접 나눠준 것만 쓰게하고 다시 회수해가는 점이 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LG 문제는 난이도가 높기로 유명하죠. 그에 반해 인적성을 통해서 떨어트리는 사람은 많이 없다는 말도 있고요. 그래서 LG는 '적성보다는 인성이다'라는 이야기가 도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는 한자공부는 하지 않았고, 못 푼 문제들은 과목 막론하고 다 찍었습니다. 물론 인성은 다 푸셔야해요.
LG 문제는 대비하기가 참 어려운 것 같아요. 특히 도형 추리와 도식적 추리는 매번 새로운 유형이 나오죠. 매 시간마다 연습문제를 풀 시간을 주는데, 그때부터 본시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연습문제의 연장선상에 실제 문제가 있으니까요.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문제집 많이 풀어야합니다. 한자 외울 시간에 인적성 문제를 더 많이 풀어보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게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수리와 언어 문제는 풀고 피드백을 하면 할 수록 실력이 느는 문제니까 열심히 풀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도형 추리와 도식적 추리 문제도, 몇 번 '어떤 식으로 문제를 풀어나가야겠다.'라는 감을 잡은 후에는, 시간을 재면서 문제를 풀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전처럼요.

LG CNS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