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21 하반기

미원상사㈜ 인적성후기

일시
2021.11.04
경력
신입
조회수
1,553
인적성 난이도 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역 근처의 한 세미나실을 빌려서 진행했습니다. 6층에서 진행했으며, 엘리베이터가 1대이기 때문에 여유롭게 고사장으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때문인지 몰라도 하나의 책상에 한 명이서만 착석하여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시험은 넉넉잡아 2시간정도 걸리는데, 시험 전에 회사 상무님이 오셔서 회사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 간략히 있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수학문제의 경우 중학교 수준의 문제가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분수의 덧셈, 곱셈, 소수의 덧셈, 곱셈 등의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교 저학년 수준의 문제가 나왔습니다. 이후로 갈수록 경우의 수, 소금물 문제 등이 나왔지만, 대학에 다니시는 분이시라면 별다른 사전 준비 없이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난이도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답안 기록 주의사항인데, 소수로 문제가 나왔으면, 답도 소수로 적어야 하고, 원주율(파이)는 3.14로 하지 않고 그대로 파이로 써서 제출해야 합니다.

화학 문제의 경우에는 조금 까다로운 문제가 2~3문제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도 크게 어렵지 않고 고등학교 수준의 문제였습니다. 문제가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부담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오답은 감점이 있으므로 확실한 답이 아니면 답을 안 적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크게 부담가지실 필요 없습니다. 그냥 가서 간단한 수학문제와 화학문제 몇 문제 푸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 불안하시면 중학 수준 수학문제와 고등학교나 대학교 일반화학 수준의 문제를 풀고 가시면 충분히 통과하실 겁니다. 여유롭게 가셔서 현장에서 문제를 풀어보셔도 될 정도로 쉬운 문제들이 나옵니다. 고등학교를 무사히 졸업하시면 충분히 가능하십니다. 어려운 문제가 아니니 부담가지실 필요는 전혀 없고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오시면 됩니다.

미원상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