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로그인알바몬 아이디가 있습니다. 잡코리아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알바몬에서 이미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잡코리아에서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잡코리아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경우에도 알바몬에서 같은 아이디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입사지원모바일 즉시지원이란 무엇인가요?
모바일 잡코리아 이력서로 가장 빠르고 쉽게 입사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모바일 잡코리아 이력서로 입사지원이 가능한 채용공고에 한해 이용하실 수 있으며
리스트 및 상세채용정보 화면에서 [즉시지원] 버튼 클릭만으로 입사지원이 완료됩니다.
첨부파일, 인성역량검사, 증명서 첨부 및 사전인터뷰 답변작성을 원하실 경우에는 지원하기 하단 상세 입사지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가입·로그인모바일에서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 회원가입은 별도의 비용없이 무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회원 가입 후 다양한 잡코리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잡코리아 ID 만들기 또는 소셜 로그인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잡코리아 ID 만들기
1. My 메뉴
2. 회원가입
3. 회원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애 대한 안내 동의
4. 아이디 및 회원정보 입력 후 가입완료
* 페이스북 로그인
1. MY 메뉴
2. 회원가입 화면에서 페이스북으로 시작 선택
3. 페이스북 권한 요청 동의
4. 잡코리아 시작 팝업 선택 시, 가입완료
-
회원가입·로그인로그인 상태 유지란?
편리하게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로그인 상태 유지’를 체크한 후 로그인하면, 로그아웃하거나 브라우저의 쿠키를 삭제하기 전까지는 로그인 상태가 계속 유지됩니다.
단, 1주 동안 동일 브라우저로 해당 기기(PC, 스마트폰 등)에서 잡코리아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로그인 상태 유지’는 해제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기기(PC, 스마트폰 등)에서만 사용해 주세요.
- 이 기능을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보안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보호 브라우징 (InPrivate 브라우징)’ 상태로 이용할 경우 쿠키가 저장되지 않아 ‘로그인 상태 유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해제방법
- 방법1. 로그아웃하면 ‘로그인 상태 유지’가 바로 해제됩니다.
- 방법2. 브라우저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하면 ‘로그인 상태 유지’가 해제됩니다.
-
결제·유료 서비스[이시한의 NCS특강] 결제 취소, 환불안내
이시한의 NCS특강은 구매한 콘텐츠의 결제 취소나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 기준을 확인 후 신청해 주세요.
[취소/환불 기준]
(1) 결제 후 7일 이내이며, 전체 학습의 진도율이 5% 미만 인 경우
(2) 구매한 콘텐츠의 정상 이용이 불가한 경우
※ 패키지 상품의 경우, 부분환불이 불가능 하오니 이 점 유의 바랍니다..
[취소/환불 신청 방법]
(1) 고객센터(유선 또는 이메일)로 취소/환불 신청
(2) 취소/환불 대상 해당 여부 확인 후 결제 취소 또는 결제금액 환불 진행
※ 결제 취소/환불 완료 전 서비스를 탈퇴하시는 경우 취소/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 결제 취소/환불 완료 즉시 해당 콘텐츠/이용권 이용이 불가합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이시한의 NCS특강] FHD 고화질 지원여부
이시한의 NCS특강은 단말기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적응 스트리밍(Adaptive Streaming)을 적용하여 적정화질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1) 지원포맷 : 1080P(FHD), 720P(HD), 480P(SD) (디스플레이의 차이에 따라 화질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위 사항에 대한 문의사항은 잡코리아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이시한의 NCS특강] 재생 도중 영상이 끊길 경우
이시한의 NCS특강의 재생 도중 영상이 멈추거나 끊기는 현상은
대부분 단말에 연결된 네트워크의 연결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1) 접속된 네트워크의 상태 확인 및 재접속
(2) 다른 멀티태스킹 종료 및 메모리 정리
또한, PC와 모바일의 권장사양 체크가 필요합니다.
PC플레이어는 최신버전의 브라우저로 최적화 되어있으며, 본 서비스의 권장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1) Internet Explorer11 (Windows8.1+이상), Chrome (Windosw7.0+이상)
(2) Microsoft Edge (Windows10+이상), Firefox (Windows7.0+이상), Safari (Mac OS 10.10+이상)
모바일플에이어는 최신버전의 OS, 모바일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또는 모바일 브라우저 : APP버전 3.1.3 이상 / 최신버전의 Samsung, Chrome 브라우저
(2) IOS : APP버전 3.0.9 이상
위 사항 체크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지속되면 잡코리아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공기업 모의고사 응시 완료 후 보안경고창이 뜨고 취소 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공기업 모의고사 응시 완료 후 답안 제출 하고 나서 보안경고 창이 뜰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예"를 눌러주시면 다음 진행이 가능합니다.
브라우저 환경 설정에 따라 해당 보안 경고창이 나올 수 있으며,
보안 경고창이 나오지 않게 하려면 아래와 같이 설정을 기본으로 되돌리시면 됩니다.
(방법1)
1.Internet Explorer 창 [도구메뉴-인터넷 옵션-고급 탭] 클릭
2."원래 대로" 클릭 하여 설정을 복구 합니다.
(방법2)
1. Internet Explorer 창 [도구메뉴-인터넷 옵션-보안 탭] 클릭
2.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 클릭
3. 낮은 권한의 웹 콘텐츠 영역에 있는 웹 사이트에서 이 영역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 체크
웹 페이지에서 엑티브 콘텐츠에 대해 제한된 프로토콜 사용 허용 "사용" 체크
혼합된 콘텐츠 표시 "사용" 체크 후 확인
해당 문제로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공기업 모의고사 가격이 어떻게 되나요?
공기업 모의고사는 공기업 필기시험 대비할 수 있는 모의고사로, 아래와 같이 다양한 상품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vat 포함가격)
① 기출 모의고사 : 13,900원
② 실전 모의고사 : 7,900원
③ NCS직업기초(종합) : 9,900원
④ NCS직업기초(영역) : 3,900원
⑤ NCS직무수행 : 14,900원
- 공기업 모의고사는 응시기간 30일, 응시횟수 2회, 결과열람 응시 후 1개월간 열람이 가능하며, 한 달 후에는 결과가 삭제 됩니다.
- 구매시한 공기업 모의고사는 이용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결제·유료 서비스공기업 모의고사 응시 중 시간초과가 났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공기업 모의고사는 제한시간이 있습니다.
제한시간을 초과할 경우 그 시점까지 체크된 답으로 채점이 진행 됩니다.
가급적 제한시간을 지켜 모의고사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문의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잡코리아 고객센터]
· ☎: 1588-9350
· E-mail: helpdesk@jobkorea.co.kr
-
결제·유료 서비스공기업 모의고사 응시 버튼을 클릭하여도 검사창이 열리지 않습니다.
공기업 모의고사 응시창이 열리지 않을 경우 회원님의 PC 설정상태를 아래와 같이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1) 브라우저 실행 >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을 클릭해 주세요.
(2) 설정 >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를 체크해제 후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3) 띄워놓았던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검사를 실시해 주세요.
-
이벤트이벤트에 당첨되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당첨 공지가 발표됨과 동시에, 당첨자에게는 개별적으로 당첨 알림 메일이 발송됩니다.
회신메일로 경품 배송 주소를 보내주시면 상품이 발송됩니다.
당첨 알림 메일을 수신하지 못한 경우에는 이벤트 담당자 또는 잡코리아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메일 발송 후 1개월이 경과된 후에도 회신 메일을 보내지 않은 경우 및 상품 수령 주소가 부정확하여 반송된 경우는 당첨이
취소 되므로 정확한 주소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이벤트이벤트 상품은 언제 배송되나요?
당첨발표 후 일정기간(약 7일) 안에 경품 배송 주소를 보내주시면 당첨자분들의 주소를 확인한 후 일괄적으로 상품이 발송됩니다.
제세공과금이 있는 상품의 경우 배송 주소와 제세공과금을 보내주셔야 상품이 발송됩니다.
발송후 3~4일이 지나면 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으며 주소 부정확 또는 수취인 부재로 인해 본사로 반송된 이벤트 경품은 재발송이 안되므로 정확한 주소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이벤트제세공과금은 무엇인가요?
제세공과금이란 이벤트와 같은 행사에서 상품으로 받은 물건에 대한 소득세(주민세)로 법적으로 정해진 의무입니다.
제세공과금은 해당 상품이 5만원 초과인 경우에 한하여 22%가 부가되며 제세공과금을 입금하셔야 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5만원 이하인 경우는 제세공과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
제세공과금이 있는 상품인 경우, 이벤트 당첨자 공지란에 미리 공지됩니다.
제세공과금이 있는 상품에 당첨되신 회원님께는 이벤트담당자가 별도의 메일이나 전화연락을 통해 제세공과금을 입금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립니다.
-
이벤트이벤트에 당첨되었는데 배송 주소를 보내지 않았습니다. 추가로 받을 수 있나요?
모든 상품은 배송 주소 및 제세공과금 확인 후 1주일 후에 발송됩니다.
당첨공지 발표 1개월 안에 배송 주소를 메일로 보내 주시면 상품을 발송해 드립니다.
그러나 발표 후 1개월이 지나면 당첨이 취소 되므로 이벤트 응모 후에는 메일 및 당첨자 공지를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벤트이벤트 당첨 확인을 어디서 해야 하나요?
당첨자 발표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던 사이트(잡코리아, 알바몬, 알바누리, 캠퍼스몬,
비즈몬, 에이치알파트너스, 미디어통)의 공지 및 이벤트페이지 당첨자발표 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개별적으로 당첨 알림 메일을 발송합니다.
-
기타 서비스 채용정보 스크랩은 어떻게 하나요?
채용정보 리스트에서 별모양을 클릭 또는 상세 채용정보 상단의 별모양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스크랩 된 공고는 MY메뉴 > 스크랩 한 채용정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ㄴ 모바일앱 경우, 알림 설정에서 스크랩 된 채용정보 마감알림을 설정하시면, 채용정보 마감 1일 전 푸시 알림으로 알려드립니다.
활성화된 별모양 아이콘을 해제하시면 스크랩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로그인페이스북 로그인으로 잡코리아를 이용하고 있는데 페이스북을 탈퇴하면 어떻게 되나요?
페이스북 로그인은 회원님의 아이디 정보가 정확한지 페이스북 사이트에 확인 한 후, 해당 아이디로 잡코리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스북을 탈퇴하시면 더이상 잡코리아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로그인으로 이용하시는 모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기타 서비스 android 오류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1. 실행 중인 앱 종료
- 홈 버튼을 길게 눌러 작업 관리자 실행 > [실행 앱스] 목록에서 ‘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종료 [RAM]에서 ‘메모리 정리’ 선택
2. 앱 캐시 삭제
- 환경설정 > 더보기를 클릭하여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선택하고 다운로드 된 애플리케이션 목록 중, 문제가 발생하는 앱 선택 > [캐시 삭제] 버튼 클릭으로 캐시 삭제
3. 웹 캐시 삭제
휴대기기 인터넷 > 메뉴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개인 정보 삭제 > [캐시], [쿠키 및 사이트 정보] 체크 > 완료
※ 단, 캐시 및 쿠키 삭제시 이전에 사용하셨던 기록들이 삭제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3. 날짜 및 시간 설정
- 휴대기기 > 환경설정 > 날짜 및 시간 > 자동으로 체크 ( 이미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 후 다시 체크하여 재부팅까지 진행)
4. 앱 삭제 및 재설치
- 모바일앱을 이용하면서 오류가 발생했다면 앱을 재설치하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앱을 삭제하고 모바일 기기를 껐다 켠 다음 다시 설치해 주세요. 하지만 일부 앱은 삭제하면 앱 내의 콘텐츠나 기록이 함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삭제 전에 반드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모바일 운영체제를 해킹하여 루팅폰 또는 탈옥폰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에는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잡코리아에서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
입사지원이력서 수정, 지원한 공고에도 적용 되나요?
입사지원 후 해당 이력서를 수정해도 이전에 지원한 채용공고에는 이력서 내용이 바뀌지 않습니다.
단, 이력서 내 주요 회원정보인 (이력서 사진, 이름, 연락처 등)은 수정되므로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최신정보로 업데이트 하시면 변경된 내용으로 인사담당자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원현황에서 지원취소를 하신 후 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지원취소 방법
- 모바일웹/앱 > MY 메뉴 > 지원 현황 > [지원 취소]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