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직무인터뷰

직무인터뷰 상세

기획

(주)위메프

(주)위메프, 뷰티 MD가 되고 싶다면 이 인터뷰를 주목!

소속
뷰티팀
등록일자
2015.10.22
조회수
21,207

소비자들이 좋은 뷰티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합니다.




반갑습니다.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뷰티 트렌드메이커이자 MD 강혜림입니다. AMD로 사회에 첫 발걸음을 내딛었고, 지금은 액티브하고 적극적인 MD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소셜커머스 뷰티No.1 위메프 뷰티팀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위메프 뷰티팀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위메프 뷰티팀은 11명의 뷰티 전문MD로 구성되어 있어요.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직접 테스트해보면서, 고객들이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위메프에 입사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회사생활을 하면서 좀 더 액티브하고 적극적인 MD업무를 갈망했어요. 그때, 위메프에서 좋은 제안이 들어왔고, 제겐 놓칠 수 없는 기회였기에 바로 잡았죠. (웃음)


뷰티팀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국내와 해외 뷰티브랜드 소싱(대외구매)을 해요. 그 브랜드와 단독 PB(프라이벳 브랜드)아이템을 기획하고 개발하죠. 그리고 회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모든 진행을 맡고 있어요. 또 다른 회사에서 에디터의 역할까지 하고 있어요. 상품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 MD인만큼, 고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회사에서도 전적으로 일을 맡기고 있어요.


뷰티 브랜드와의 소싱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MD가 판매하고 싶은 상품에 대해서는 직접 전화를 걸어 거래를 해요. 신규 브랜드 같은 경우는 연락이 먼저 오기도 하죠. 그러면 MD가 사전 테스트를 거쳐서 선별해요. 고객님에게 더 나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뷰티 상품을 테스트 하고 있어요.


 

MD일을 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나요?
모든 일에 쉬운 것은 없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해요. 하루에 몇 가지의 상품을 테스트 하는 것에 지치기도 하지만, 고객에게 좋은 상품을 전달하는 일을 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면서 일하고 있어요.


현재 근무 중인 회사의 장점을 말해주세요.
업무성과에 대한 보상을 잘 해주세요. 팀의 업무 성과가 좋은 경우 보상으로 국내나 해외에 워크샵을 보내줘요. 재작년에 저희 뷰티팀은 일본에 갔다 왔어요. 보상을 바라보고 하는 일은 아니지만, 회사에게 인정 받는 기분이 들어요. 그래서 더 열심히 하게 돼요.


MD로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이 언제인가요?
헤어 제품 중, 미용실에서 비싸게 받는 클리닉을 집에서 받을 수 있게 기획했던 상품이 있어요. 그 상품을 판매 후, 집에서 할 수 있는 헤어케어제품이 트렌드가 되면서 비슷한 상품 30개가 판매됐죠. 저로 인하여 하나의 트렌드가 생긴 것이고, 또 그게 판매로 이어졌다는 점이 가장 뿌듯했어요.


앞으로 어떤 MD가 되고 싶나요?
저희의 역할은 뷰티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돈과 시간’을 아껴주는 거에요. 그 부분을 가장 잘 수행하는 MD가 되고 싶어요.


MD를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따뜻한 조언 부탁 드려요.
MD가 ‘merchandiser’의 약자에요. 흔히 MD사이에서는 ‘모든지 다한다’의 약자라고 말할 정도로 업무와 영향력이 광범위하죠.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MD는 성장원동력 같은 존재라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열정만 있다면 즐겁고 보람되게 일 할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료출처 : 오피스N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기획’ 다른 직무인터뷰

‘(주)위메프’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