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분석보고서 2. LG디스플레이, 최신 트렌드를 알면 합격이 보인다.

2019.11.20 조회수 7,430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하여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업계 ISSUE & TREND : 2015~2018

2019년에는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었지만 여전히 전자제품 시장의 판도를 쥐고 있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LCD TV 시장은 저가격 경쟁이 심화되었으며 UHD TV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긍정적인 시장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기존 TV 시장의 주류로 자리잡았던 플라즈마 TV가 쇠퇴하며 대형 스크린을 갖춘 LCD TV가 디스플레이 시장의 주류로 잡을 것으로 예측된다. 더 나아가 퀀텀닷(Quantum dot)기술이 고도로 발전함에 따라 LED 기술을 뛰어넘은 OLED TV 시장의 초고속 성장이 예상된다. 한편 컴퓨터, 노트북, 테블릿 시장은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첨단 전자제품들과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생활패턴으로 인해 성장세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반적으로 전자제품 업계에서는 신기술이 등장할 때마다 시장의 판도가 완전히 뒤집힐 정도로 기술 경쟁이 심화되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 기기들이 끊임없이 연구되고 개발되고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상용화되지 못했던 3D 프린터나 스마트 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성장폭도 꾸준히 이어져 전자제품 시장의 주류 분야로 자리잡게 될 전망이다. 또한 IoT(사물인터넷)기술이 가전제품 시장 전반에 지대한 영향력을 끼치며 스마트 홈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LG디스플레이 ISSUE & TREND : 2015~2018

LGD서강대, 세계최초 AI기반 VR용 신기술 공동개발
엘지디스플레이와 서강대학교는 VR의 영상 구현 지연과 잔영 문제 개선을 위해 세계최초로 AI을 활용한 고해상도 컨텐츠 생성기술 및 측정장비를 공동 개발했다. VR에 보통 사용되는 HMD(머리 착용 디스플레이)는 몰입도가 높지만 시간지연과 잔영으로 인해 사용자들이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높아질수록 이러한 문제점이 더 커졌다. 이 기술의 핵심은 저해상도 영상을 초고해상도 영상으로 실시간 생성할 수 있는 알고리즘 개발에 있으며, 딥러닝 기술을 통해 내부 메모리 사용만으로도 구현이 가능하게 하였다. 그 결과, 전력 효율성을 높이고 알고리즘을 최적화하여 모바일 제품에서의 고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VR용 디스플레이 구현시 시스템 부하를 줄여 시간지연과 잔영 시간을 최대 5배 이상 줄일 수 있게 되었다.


Light & Building 2018에서 CSO 조명 세계최초 공개
엘지디스플레이가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조명·건축전시회인 ‘Light & Building 2018’ 에 참가하여 혁신적인 디자인의 OLED 조명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최초로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CSO)의 기술을 조명에 적용하여 스피커처럼 소리가 나는 ‘CSO조명’을 선보인다. CSO 기술은 OLED패널을 진동판으로 이용하여 패널이 직접 떨리며 소리 내는 기술로 OLED TV에 적용되어 프리미엄 TV시장에서 혁신적인 기술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OLED광원은 기존광원에 대비해 눈 건강에 상대적으로 덜 유해하다는 연구를 병행하여 결과를 발표했다.


디스플레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드림플레이' 운영
엘지디스플레이가 첨단 기술 창업지원 전문기업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함께 디스플레이 분야 신기술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드림플레이'를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신기술부터 디스플레이를 응용한 주변기술 등 디스플레이 분야 전반에 적용가능한 혁신 아이템을 보유한 신생기업을 발굴, 육성해내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블루포인트 전문가의 제품화 및 시장 분석 노하우 전수 및 창업에 필요한 린스타트업 교육이 제공되며, 엘지디스플레이 전문가들의 기술지원과 사업인프라 협력 기회도 제공된다.




필진 ㅣ조성민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필진 ㅣ임고은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필진 ㅣ이창민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양예슬 yyesuel@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이전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