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심층분석 2. 롯데카드, 최신 트렌드 분석

2024.02.26 조회수 7,117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하여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1. 업계 트렌드

* 간편결제 시장의 확대
올해 애플페이가 국내에 유입되었다. 이는 현대카드로 한정되어 있어, 타 카드사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음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애플페이를 도입한 현대카드 역시 신규고객 유입 효과가 미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페이가 도입됐던 4-5개월까지만 신규고객이 늘었다는 것이다. 앞으로 간편결제 시장이 카드사에 미치는 영향은 중장기적으로 지켜봐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 상생금융 확대
정부는 금융업 전반에 상생금융 확대를 요구했다. 하지만 카드업계는 상생금융을 실행할 여력이 없다는 입장이다. 지난7월 발표한 상생금융안도 겨우 마련했다는 것이다. 당시 카드업계는 약 2000~4000억원 규모의 상생금융안을 발표했다. 하지만 정부의 압박으로 인해 카드업계는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등의 여러 방안을 구상 중인 것으로 분석된다.



2. 롯데카드, 최신 트렌드

* 렌터카 예약 서비스 오픈
롯데카드가 렌터카 예약 서비스인 로카 렌터카를 선보였다. 원하는 조건의 렌터카를 조회하고, 가격 비교 후 대여할 수 있다. 대여기간, 대여 및 반납시간, 대여 장소, 차종을 선택한 후 원하는 렌터카 업체를 선택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디지로카앱 모빌리티 서비스는 일상은 물론 여행지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 렌터카도 추가돼 다양한 교통수단을 한번에 결제 가능하다.



* 카드사 '데이터 상품' 공급 1위
금융데이터거래소 내 카드사들의 '데이터 상품' 등록 건수가 급증하고 있다. 그중 롯데카드가 카드사 전체 비중의 약 33%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롯데카드는 거래소 이용자들 사이에서 인기 데이터 공급 기업 중 2위를 차지하는 등 데이터 사업 영향력을 크게 넓히고 있다. 올해 초만 해도 데이터 시장 내 공급은 신한카드, 삼성카드 등이 큰 비중을 차지했지만, 현재는 롯데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카드업계 전체 데이터 상품 중 롯데카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33%에 달한다. 이는 롯데카드가 올해 들어 데이터 상품을 공급하는데 적극적으로 임해 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