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심층분석 2. 한국주택금융공사, 최신 트렌드 분석

2023.11.20 조회수 2,454

놓치지 말아야 할 업계와 기업의 최신 이슈와 뉴스를 체크하여 채용 전형 전반에 활용해 보자.


1. 업계 트렌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신년사에서 우보만리(牛步萬里)의 마음가짐으로, 국민의 행복과 서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의 위기 상황에서도 국민의 요구에 귀를 기울이고, 국민을 위해 해야 할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무주택 청년을 위한 청년 맞춤형 전·월세보증 및 역세권 청년주택사업 지원, 고령층을 위한 신탁방식 주택연금 등 생애주기별로 꼭 필요한 맞춤형 주택금융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며 비대면 정책모기지 대상과 범위를 확대하고, 비대면 전세자금보증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을 늘리는 한편, 주택연금 온라인 신청시스템을 고도화하는 등 기존의 정책금융 공급 매커니즘의 비대면 서비스 수준을 양적·질적으로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2. 한국주택금융공사, 최신 트렌드

* 한국주택금융공사 우대금리 ‘그린 보금자리론’ 출시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녹색건축인증을 취득한 주택에 대해 우대금리와 상환부담을 완화한 ‘그린 보금자리론’을 출시한다. HF공사는 대출신청일 기준 녹색건축인증(G-SEED)* 2등급(예비인증 포함) 이상을 받은 주택에 대해 대출금리 0.1%포인트를 우대하고, 대출만기는 최장 40년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린 보금자리론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녹색건축인증 홈페이지등을 통해 대상 주택에 해당하는지 확인하고, 대출 신청접수 시 녹색건축인증서 사본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HF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국정과제인 ESG 지원 강화에 부응하여 녹색금융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ESG 관점에서 정책모기지의 공적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주택금융공사, ESG 경영 중소기업에 금융 지원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 및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ESG 경영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에 나선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ㆍ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과 ‘ESG 금융 활성화를 통한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 HF공사는 우리은행에 예치한 여유자금 운용수익의 일부를 지역 ESG 중소기업 대출에 대한 우대금리 또는 보증료 지원에 활용하고 ▲ 기술보증기금은 지역 내 ESG 중소기업 추천 및 ESG 보증서 발급 ▲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이 추천한 ESG 중소기업에 대해 대출 실행 및 재원관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이전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