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4년 하반기 (주)크라운해태홀딩스

신입 제품영업
  • 수도권4년 학교
  • 중국어통번역 학과
  • 3.8/4.5학점
  • 785 토익
  • 1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자소서 항목

  1. Q1 성장과정
  2. Q2 성격의 장단점
  3. Q3 생활신조
  4. Q4 학교생활
  5. Q5 사회봉사활동
  6. Q6 연수 여행경험
  7. Q7 경력사항
  8. Q8 지원동기
  9. Q9 입사 후 포부
  10. Q10 기타사항

자소서 항목 질답

  • “원칙은 지킨다”
    건물관리인으로 일하시는 아버지를 보고 자라며 밴 습관이 있습니다. 바로 ‘원칙은 지킨다’는 것입니다. 제가 아버지의 근무지에 갔을 때에도 아버지께서는 순찰시간이라며, 잠시 저를 기다리게 하셨습니다. 일상적인 업무로 흔히 간과할 수 있는 부분도 놓치지 않는 것, 이를 보고 내 일에 대해 책임감을 갖는 것의 의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미완을 참지못하는 고집”
    일을 마무리해야 한다는 것에 매달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나의 일을 마무리하기 전에는 다른 일을 시작할 수가 없어서 시간분배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이에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에 따라 시간배분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기 전 일기장에 다음날 해야 할 일들을 정리해보는 것이 그 노력중 하나입니다.

  • “나가자, 무엇이라도 하자”
    취업준비를 하며 컴퓨터 앞에 앉아 고민을 한 시간이 많았습니다. 그럴 때 마다 어머니께선 밖에 나가서 친구라도 만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친구와 고민을 이야기하며 적극적인 해결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였고, 무엇인가 찾으려는 움직임은 자연히 좋은 결과로 이끌어 주었습니다. 항상 자신감과 열정을 갖고 크라운제과의 훌륭한 일꾼이 되겠습니다.

  • “근성있는 통학생”
    대학시절, 현재 거주하는 인천에서 대학소재지인 경기도 용인까지 매학기 왕복 4시간 이상의 거리를 통학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지치고 힘들었지만, 시간이 길에 버려지는 것 같아 등하교 시간동안 독서 및 외국어 공부를 하면서 자기계발을 하였습니다. 더불어 매일같이 성실하게 스쿨버스를 타고 등교한 저는 학우들에게 근성있는 친구라고 인식되었습니다.

  • “나누며 배(倍)가 되는 행복”
    대학생활 중, SKT 대학생 자원봉사단으로 활동한 적이 있습니다. 1년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장애아동 돌보미 및 어르신 모바일기기 교육’활동은 나눔이 가장 큰 행복임을 각인 시켜주었습니다. 작은 일이었지만 제가 가진 능력을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 “짧은 시간, 넓은 견문을 위한 노력”
    중국 남경대학교에서 한 학기 어학연수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중국어 실력향상과 남경 인근도시의 여행, 한인 지인의 옷가게에서 중국인 고객들을 응대하는 아르바이트를 경험했습니다. 4개월이라는 해외연수를 통해 많은 외국인을 만나면서, 국내에만 국한될 수 있는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넓은 시야를 갖고, 국제감각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 “발로 뛴 시장조사, 가슴으로 느낀 소비자 반응”
    타 제과회사에서 사무보조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일상적인 사무업무 뿐 아니라 대형마트, SSM 및 편의점을 돌며 시장조사를 하기도 했습니다. 시장조사를 하면서 상품의 위치 및 시기별 기획판매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제가 `크라운 제과`에 입사한다면 영업활동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 “크라운제과”
    밥 대신 과자로 끼니를 대체할 정도로 과자 먹는 것을 즐깁니다. 과자는 쉽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먹으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가 이렇게 느끼는 것에 기뻐하는 기업은 크라운 제과라고 생각하였고, 고객감동경영을 몸소 실천하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크라운 제과가 과자 시장의 중심이 되는 여정에 동행하고 싶습니다.

  • “먹고 싶은, 사주고 싶은 과자를 만들겠습니다”
    최근 높아진 과자가격과 웰빙 트렌드의 확산으로 과자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이전보다 많이 낮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과자의 주 구매층이 아이들에서 소비력이 있는 성인들로의 변화는 과자시장의 마케팅 변화가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크라운 제과`라는 이름이 소비자에게 신뢰를 받고, 과자하면 생각날 수 있도록 저의 힘을 보태겠습니다.

  • “과자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찾기 위한 노력”
    타 제과회사 사무보조 경험으로 마트에 가면 과자 매대의 접근성, 소비자는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동행자가 있다면 누구인지 확인해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더불어 인터넷에서 소비자들의 과자에 대한 의견은 어떤지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모니터링 하는 취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과자에 대한 열정은 크라운 제과의 시장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제품영업’ 인기 합격자소서

‘(주)크라운해태홀딩스’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