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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삼성물산(주)

신입 자재관리자
  • 지방4년 학교
  • 경영 학과
  • 4.1/4.5학점
  • IH 오픽
  • 1 회 해외경험
  • 1 회 자원봉사

자소서 항목

  1. Q1 삼성취업을 선택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700자 이내)
  2. Q2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작품속 가상인물도 가능) (1500자 이내)
  3. Q3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자 이내)

자소서 항목 질답

  •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영업인]
    국내 패션업계를 선도하는 삼성물산에 입사하여 고객 접점에서 삼성물산의 문화적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지원하였습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의 영업인이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의류업체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분석력`을 키웠습니다. 유니클로, 샤넬에서 매장 영업을 경험했습니다. 빠르고 민감하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순발력 있고 민첩하게 반응하기 위해선 소비자의 입장뿐만 아니라 판매자, 제작자 등 다양한 입장을 경험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의류업체에서의 경험을 통해 성별, 연령대별 다양한 고객들의 선호도, 구매를 결정하는 요소들을 파악할 수 있었고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기호에 맞는 의류를 추천하여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하였습니다.

    삼성물산에 입사하여 유통상권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탁월한 영업전략을 통해 최고의 고객 만족을 끌어내는 영업인이 되겠습니다.

    입사 10년 후 삼성물산의 성장을 이끌어나가는 팀장 `최종인`이 되겠습니다. 팀의 리더로서 팀원을 관리하고 유기적인 팀을 구성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10년 동안 업무를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을 조직구성원에게 공유하는 `지식경영`을 실천하여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 [거울은 먼저 웃지 않습니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삼성물산의 성공적인 영업인이 되도록 도전하겠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께서는 항상 웃음을 강조하셨습니다. 외출 전 거울을 보며 일부러 웃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항상 웃는 습관 덕분에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고,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성격을 가지게 해주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성격은 대학교 시절 한인 학생회 복지국장, 해외 자원봉사 팀장, 교환학생 등의 다양한 경험으로 발전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조직 내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사람들과 유연하게 소통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500달러의 원가절감을 이뤄낸 Negotiator]
    기존의 거래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을 제안하였고 이를 통해 500달러의 원가를 절감하였습니다. 지난해 지역 상권의 부흥을 목표로 홍보용 상품들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회사에서 인턴했습니다. 새로운 홍보용 티셔츠의 제작을 계획하였고 제작 과정에 참여하였습니다.

    홍보용 티셔츠를 제작하기 위해 1,000장의 무지 티셔츠가 필요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무지 티셔츠들의 정보를 수집하였습니다. 가장 인근에 있는 오프라인 업체는 장당 2.2달러에 판매 중이었고 온라인 업체는 장당 1.7달러에 판매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구매는 불확실한 배송기간으로 인해 자칫 프린팅 업체와의 약속기일을 못 지킬 위험이 있었고, 오프라인 구매는 주어진 예산을 초과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제가 선택한 방법은 오프라인 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협상하는 것이었습니다. 두 회사가 서로 win-win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홍보용 티셔츠에 티셔츠 업체의 로고를 넣어 홍보해줄 것을 약속하고 그 대신 인터넷 가격과 같은 가격인 1.7달러에 판매할 것을 약속받았습니다. 새로운 거래 방법을 제시한 결과, 500달러의 원가를 절감하였고 기업의 이윤을 창출했습니다.

    티셔츠의 구매과정을 통해 `도전정신`을 키웠습니다. 회사의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구매 방식에 도전하였습니다. 다소 무모해보일 수도 있는 방법이었지만 `해보자! 할 수 있다!`라는 자세로 도전한 결과 500달러의 원가를 절감할 수 있었고 이는 회사의 이윤으로 직결되었습니다. 삼성물산의 일원이 되어서도 항상 도전적인 자세로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시도하여 회사의 매출 극대화에 기여하겠습니다.

  • `Smart한 패션산업, IT를 입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국내 패션 기업으로는 최초로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인 `IFA 2015`에 참가했습니다. IFA 2015에서 삼성물산은 IoT와 웨어러블을 적용하는 플랫폼 브랜드 `더휴먼핏`을 공개하고 스마트수트, 온백, 바디컴퍼스, 퍼펙트월렛 4가지 웨어러블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최근 패션산업에서 패션과 IT가 융합된 `웨어러블` 제품이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패션에 IT를 접목하거나 IT 액세서리 디자인에 패션이 더해져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상용화되고 있습니다.

    향후 웨어러블 제품의 발전방향에 대한 저의 견해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능적인 측면에서 웨어러블 제품은 의료, 교육, 유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 협력을 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의료 산업과 결합하여 발전하기를 희망합니다. 현재 국민 생활 수준과 소득이 향상됨에 따라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물산이 최근 공개한 바이오 셔츠인 `바디컴퍼스`의 경우 사람의 심박과 호흡을 추적하여 근육의 움직임과 호흡을 분석합니다. 이는 기존의 웨어러블 제품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하지만 `바디컴퍼스`는 한 단계 더 뛰어넘어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건강과 관련된 조언을 제공해주는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비록 시제품 단계이지만 웨어러블 제품과 의료 기술의 접목 가능성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언젠가 전 세계인의 건강을 책임지는 웨어러블 제품이 등장할 날을 기대합니다.

    웨어러블 제품의 성패는 패션산업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착용하여 외관으로 드러나는 제품의 특성상 기능적인 측면 외에도 소비자의 마음을 끌어들이는 디자인이 제공되지 않는다면 웨어러블 제품 산업의 성과는 미미할 것입니다.

    삼성물산의 우수한 디자인기술과 앞서나가는 선진 기술이 함께 만나 웨어러블 산업을 이끌어나갈 것입니다. 더 나아가, 웨어러블 제품을 포함한 모든 스마트 디바이스가 연결되어 IoT를 넘어 IoE, AtO세상이 열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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