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현대파워텍(주)

신입 홍보
  • 서울4년 학교
  • 광고홍보학과 학과
  • 3.8/4.5학점
  • 920 토익
  • 2 개 자격증
  • 1 회 인턴

자소서 항목

  1. Q1 본인의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던 일
  2. Q2 이루고 싶은 인생의 비전/목표 3가지 (우선순위 순)
  3. Q3 직무를 지원동기와 직무 관련된 준비사항

자소서 항목 질답

  • *위기탈출, 넘버원: 부산 출장 편
    위기를 극복하는 경험을 통해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에도 적당히 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진인사대천명’의 자세를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스타트업 카페의 마케팅 인턴 시절, 부산의 외식업체 ‘*****’의 신규매장에 샵인샵 형태의 디저트 카페 입점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으로 출장을 갔었습니다.

    당시 전국적인 폭설로 인해 배송사고로 입점에 필요한 물품들이 약속된 날짜에 맞춰서 오지 못하는 난관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배송 올 물품들이 많고 다양했을 뿐 아니라 오픈을 하루 앞둔 상황에서 벌어진 일이었기 때문에 더욱 난처한 상황이었습니다.

    부산이 초행이었던 저는 이를 완벽하게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필요한 물품을 구해보자는 생각으로 택시를 타고 국제시장 쪽으로 향했습니다. 또한, 가는 시간 동안 스마트폰으로 각종 커피 용품과 식기 등을 구매할 수 있을 만한 상점들을 검색하여 전화로 재고를 확인하고, 최적 구매 동선을 잤습니다.

    미리 짜놓은 동선에 맞춰 부산의 여러 시장과 매장을 돌아다니면서 필요했던 물품을 사다 보니, 필요한 물품과 비슷한 제품이나, 재고로 확인되지 않았던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인터넷에는 나와 있지 않았던 근처 매장들을 통해서도 필요한 것들을 구매하다 보니 모든 물품을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신규매장 오픈에 맞춰서 무사히 입점할 수 있었습니다.

  • *결과에 관계없이 최선을 다하기
    결과에 관계없이 최선을 다하는 것을 비전으로 세운 이유는 후회하는 일들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자신이 노력해도 기회가 따르지 않아 실패하는 것은 어쩔 수 없어도, 인생에 찾아온 기회를 자신의 노력 부족으로 잡지 못한다면 크게 후회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오늘, 나는 나의 100%를 했는가?’를 점검하며 최선의 평균량을 계속해서 늘려가고 있습니다.

    *브렌드 관리자로 성장하기
    현대파워텍의 홍보담당 사원으로 입사한 후, 현대파워텍이라는 브랜드의 총체적인 책임자로서 브랜드 관리 전략을 기획/추진하고, 브랜드 로열티 창출과 성장을 관리하는 브랜드 관리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적성이 맞는 직무에서 최고의 자리에 가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스타트업에서 3년간 마케팅 인턴으로 일하면서 SNS를 통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실무를 담당하며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쌓았습니다.

    *내 이름으로 된 책 만들기
    잡지 연재를 하면서, 내 이름이 들어간 결과물을 만드는 일에 대한 보람을 느끼고, 내 이름으로 된 책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침 잡지 연재 내용에 대한 편집장님의 극찬과 단행본 제작 권유를 받고 현재 커피 도구에 대한 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취업 준비를 미루고 정보 수집, 전문가 인터뷰 등 단행본 제작에 힘을 쏟아, 현재 공동저자로서 담당해야 할 부분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 전공 수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 향상과 공중과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홍보직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관심을 행동으로 옮겨 스타트업 카페 ‘*******’’에서 3년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관리하며 홍보 실무를 경험하며, 사람들과 관계맺길 좋아하는 저의 적성에 맞다는 직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NS와 씨름한 3년
    별도의 광고예산 없이 SNS를 운영해야 했기에 이벤트를 통해 많은 팬 확보에만 집중하기보다 한 명의 고객이라도 충성고객이 되는 것을 목표로 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브랜드에 적합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른 기업의 SNS와 유명 커피 블로그, SNS에 대한 분석자료들을 분석하며 콘텐츠 개발에 힘썼습니다.

    또한SNS를 통한 문의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개인 핸드폰에 앱을 연동해 모든 알림을 켜놓았으며, 모든 알림을 켜놓는 것은 물론이고 전상망의 문제로 알림이 오지 않는 경우를 대비해 1시간마다 SNS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2013년에는 여성환경연대에서 저의 친환경 포스팅을 보고 스타트업 카페 대표님을 “에코콘퍼런스: With a cup”에 연사로 섭외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또한, 약 850개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52,000개의 좋아요, 2,600개의 댓글을 받았으며, 페이스북의 충성고객지표인 인게이지먼트에서 ‘****’의 1.18, ‘****’의 0.78보다 높은 1.4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분석 사이트 ‘빅풋9’의 9/13 기준)

    *잡지 연재와 단행본 제작으로 길러 온 콘텐츠 기획력
    홍보 직무에서 중요한 콘텐츠 기획력을 인정받은 경험이 있기에 홍보 직무에서 성과를 창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인턴 시절, 잡지사 “****”와의 협업에서 약 1년간의 다양한 커피도구에 대한 칼럼 연재를 담당하였습니다.

    주 독자층이 전문 바리스타가 아닌 카페를 운영하는 자영업자, 바리스타를 꿈꾸는 학생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전문적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전문용어 대신 일반적인 단어를 사용하고 사용법 교육보다 도구의 역사와 관련 에피소드 위주로 콘텐츠를 구성했습니다.

    또한, 정확한 정보와 흥미 있는 이야기를 뽑아내기 위해 최소 특정 도구 연재 2달 전부터 그 도구로만 커피를 마시면서 주관적 정보를 얻고, 커피 커뮤니티와 제조사 인터뷰 등을 통해 객관적 정보를 취합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편집장님으로부터 “전문적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쓴 양질의 콘텐츠.”라는 평가와 함께 단행본 제작을 권유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대표님과 함께 잡지의 내용을 토대로 커피도구에 관한 책을 쓰고 있으며, 출판사 ‘****’을 통해 올해 안에 출간될 예정입니다.

    이처럼 잡지 연재와 단행본 제작을 통해 길러 온 콘텐츠 기획력은 현대파워텍의 효과적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일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현대파워텍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우호적인 관계 형성 및 유지에 기여하는 신입사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홍보’ 인기 합격자소서

‘현대파워텍(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