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읽는 해시태그, #VMD리더'
OOOO의류브랜드 근무당시, VMD업무를 맡아 트렌드를 파악하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당시 VMD를 통해 체크셔츠의 매출을 WoW대비 8%올렸습니다. 이는 마네킹 코디 업무 이전의 2가지 분석 덕분이었습니다.
첫째, 고객의 선호 스타일을 파악하기 위해 1주일동안 매장의 고객을 관찰했습니다. 관찰 결과, 고객들이 청바지에 외투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청바지와 체크셔츠를 마네킹에 같이 코디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둘째,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가로수길 편집숍 주변의 까페에 자주 방문해 사람들의 옷을 관찰했습니다. 청바지 롤업 정도, 셔츠 디자인, 옷의 컬러 등을 관찰해 유니클로 고객들이 선호할 스타일을 찾았습니다. 허리에 체크셔를 감는 스타일이었습니다. 이러한 분석 값을 마네킹 코디에 적용한 결과, 체크셔츠의 매출은 증가했습니다. 트렌드를 파악하고 전달하는 역할에 저는 높은 잠재력을 가졌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트렌드한 상품을 신속하게 소싱해 타 경쟁업체보다 경쟁력을 갖추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