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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7년 하반기 코오롱인더스트리㈜

신입 온라인마케터
  • 서울4년 학교
  • 국어국문 학과
  • 3.5/4.5학점
  • AL 오픽

전문가 총평

2

전반적으로 지원자의 경험이나 준비도가 부족해 보인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슈퍼에서 매장관리자로 일한 경험을 매 항목에서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단점을 감추기 위해 다른 항목에서 사례를 제시할 때, 그 경험이 어디에서 어떤 신분으로 한 경험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성장과정을 쓰는 항목에서는 성장과정이 아닌 내용을 제시했고 회사 지원동기도 뚜렷하지 않았습니다. 회사에 대해 조사하고 찾아본 노력이 느껴지지 않았고 지원자의 노력과 준비를 요구한 부분에서도 특별하게 제시된 내용이 없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호감 가는 내용이 별로 없고 같은 사례를 반복하여 활용했다는 점도 아쉬웠습니다.

자소서 항목

  1. Q1 당신의 성장과정에 대해 기술하시오
  2. Q2 코오롱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지원한 분야를 위해 어떤 노력과 준비를 해왔는지 기술하시오.
  3. Q3 아래의 단어를 기준으로 당신의 성격을 점수로 표현하고, 성격의 장단점에 대해 간략히 기술하시오. (외향성/호기심/배려심/정서적안정성/성실성)(합계 100)
  4. Q4 KOLON이 왜 당신을 채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다음 네 가지 보기 중 한가지를 선택하시오. ① 나는 경계를 넘어 협력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새로운 분야의 사람과 협력하여 성과를 낸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② 나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관행에 대해 ‘왜’라는 질문을 던지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찬사를 받은 사건이나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③ 나는 높은 목표를 가진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최고 수준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추진하여 성공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④ 나는 될 때까지 실행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실행하여 성공한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5. Q5 KOLON이 왜 당신을 채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다음

자소서 항목 질답

  • 저는 두 번의 영업관리 인턴 근무를 통해 유통과 영업에 대한 제 가치관을 확인하였습니다. 인턴 근무 당시 항상 목표로 삼았던 가치는 실력과 진심이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이 가치를 목표로 살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슈퍼에서 매장관리자로서의 기초를 쌓을 때 먼저 실력을 갖추기 위하여 사내 시스템의 전반적인 사용법을 빠르게 익혔고 고객들의 요구에 빠르게 답하기 위해 매장과 상품을 익혔습니다. 특히 경쟁사를 주기적으로 방문하며 보완점을 분석해 리포트를 작성하여 점장님께 분석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진심 역시 갖추고자 노력했습니다. 고객, 사원분들과 따뜻한 인사와 대화를 통해 진심으로 소통하며 불편사항을 취합하여 주간 회의 때 매니저님께 보고하여 소통 능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코오롱에서 역시 저는 이 두 가지 가치를 중심에 두며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제시한 내용은 성장과정의 내용이 아닙니다. 성장과정과 관련이 없는 직무 관련 경험을 제시한 내용이며 지원자가 이 회사의 제조부문에 지원했는지 아니면 FnC부문에 지원 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제조업체인 지원회사와 유통업체 경험이 어떤 연관이 있을지도 의문이고 패션산업과 지원자의 경험이 어떤 연관이 있을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지원자가 강점으로 제시한 내용이 특별함이 느껴지지 않고 당연한 이야기 처럼 보인다는 점도 아쉽습니다.

  • 코오롱은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쌓으며 까다로운 국내외 소비자들의 지지를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의 영업관리직 업무를 수행해 보았고 그 과정에서 제품과 유통 채널을 관리, 분석하는 직무가 적성에 맞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고객 가치를 중시하는 코오롱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는 관리자의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인턴 중 제품과 매장에 최적화된 프로모션 기획과 그에 따른 매장 반응을 흥미롭게 지켜보며 영업 직무는 고된 만큼 보람이 있고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은 직무라고 느꼈습니다. 코오롱의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두고 입사 초기부터 대리점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현장에서 발로 뛰며 해답을 찾아갈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회사지원동기도 뚜렷하지 않고 회사명도 정확하게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묻는 항목에 대해서는 제대로 쓰지 않으면서 묻지도 않은 직무 선택의 동기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지원한 분야를 위해 노력 및 준비한 것을 쓴 부분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하나도 없어서 호감 가지 않는 내용이고 특별히 이 일을 위해 준비한 지원자라는 느낌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 외향성15 호기심15 배려심40 정서적안정성15 성실성15

    모르는 것에 호기심을 갖기보다는 겁을 먹었던 성격을 배려를 통해 극복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업무 중 어려울 때 힘을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은 어머님 또래의 사원님들과의 협력이었습니다. 무거운 것을 같이 나누고 서로 응원하는 따뜻한 배려를 통해 이를 악물 수 있었습니다. 고된 일을 끝까지 해낼 수 있게 하는 것을 체험하며 저 역시 만나는 사원들과 고객들을 배려하는 마음을 갖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좁은 통로를 지나야 하는 일상에 불만을 표시하기보다 조금 기다리더라도 먼저 사원님들을 보내고 그 시간에 주변 카트 정리를 하였습니다. 모두 바쁜 것을 잘 알기 때문에 저만 생각하기보다 사원님들이 엘리베이터를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조금 더 열림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는 것을 습관화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잘 못 쓴 내용은 아니지만 특별히 호감 가는 내용도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주어진 단어에서 배려심을 제외하고 나머지 항목들이 왜 모두 같은 점수인지도 궁금합니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쓴 것이 아니라 대충 쓴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인턴 중 다양한 전공자와 협업하여 매장 개선에 관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먼저 한 달간 고객을 관찰하고 설문을 통해 요구 사항들을 반영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채소를 고르는 것이 어렵다는 고객의 의견에 주목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니즈를 범주하고 그에 맞는 채소들을 추천하여 영양성분 정보와 응용 레시피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후 고객들로부터 쇼핑하기 편리하고 재미있어졌다는 피드백을 받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고객 관점에서 고민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그 어느 때보다 성취감을 느꼈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경험은 앞서 제시한 슈퍼 매장관리의 경험이라 판단되는데 글 서두에 다양한 전공자와 협업하여 매장을 개선했다고 표현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다양한 전공자가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원자가 제시하는 사례는 슈퍼 경험 한가지 밖에 없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 경험이 어디에서 어떤 신분으로 경험한 경험인지 구체적으로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 저는 고객에 관한 관심과 노력을 적용해 마음을 움직이는 영업을 하겠다는 의지가 있습니다. 대외활동과 인턴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발로 뛰는 노력과 끊임없는 분석의 중요성을 체감했습니다. 특히 일상을 채우는 패션, 유통 분야에 관심이 많아 관련

    부서에서 근무해 보았고, 그 과정에서 제가 좋아하는 제품과 매장을 관리하는 영업관리라는 직무가 흥미롭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준비한 제품들을 고객들이 관심 있게 보고 구매해 갈 때 어느 때보다 보람을 느꼈고 어떻게 하면 더욱 판매를 활성화할 수 있을지 활성화 방안도 구상해보고 실행도 해보았습니다. 철저한 분석과 발 빠른 움직임으로 코오롱의 트렌디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들을 효과적으로 소개하며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코오롱인더스트리의 미래를 함께 채워가는 영업관리인으로 성장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앞에서 설명한 내용이 이 부분에서 반복되어 설명되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구체적인 내용이 아니라서 주장에 대한 신뢰도 생기지 않고 공감도 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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