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판매 아르바이트 당시. 고객수요 데이터를 동네 별로 수집·관리해 150개의 신제품 판매를 해냈습니다. 여러 동네들에 방문판매를 다니며 동네 별로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이 다르다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동네 별로 거주자들의 연령과 성별구성비가 달랐기 때문이었습니다. 거주자들의 선호제품 파악을 위해 매장들을 돌아다니며 주방문 연령층과 매출 상위 제품들이 무엇인지 조사했고, 데이터들을 모두 취합해 동네, 연령층, 성별을 기준으로 분류하였습니다. 이 자료를 활용하여 본사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효과적으로 해낼 수 있었습니다.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40~50대 고객층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동네들 위주로 판매활동을 집중함으로써 시간 대비 큰 판매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1주일 간 신제품 150개를 판매하며 팀 내 최다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고객데이터 수집과 기준에 따른 분류로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신입사원 OOO이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이 항목은 지원자의 자료, 정보 수집, 관리 역량을 확인하고자 제시된 항목입니다. 즉, 지원자는 일반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자료나 정보를 수집하는지, 수집된 자료나 정보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제시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현재 내용에서는 그것을 알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현재 내용은 단순히 열심히 아르바이트를 수행했고, 다른 관점에서 접근한 결과 판매를 많이 했다는 것이 전부입니다. 지원자의 일반적인 자료, 정보 수집 및 관리 방법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