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성격과 고객 친화적인 마인드"
첫째로, 저는 원만한 교우관계를 토대로 긍정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입니다. 유년시절부터 지금까지 주변 친구들과 쉽게 어울리며 다양한 사람들로부터 긍정적인 마인드를 함양하였습니다. 대학교 때는 교환학생 교류 동아리와 뮤지컬 동아리의 2개의 동아리 활동을 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였습니다. 전자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및 개최하며 교환학생들과의 친목을 도모했고, 후자를 통해 뮤지컬 정기 공연을 준비하며 협업의 가치를 느끼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국가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타인과 삶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얻게 되었습니다. 홍콩에서의 교환학생 생활과 30여 개국 이상의 여행을 통해, 나와는 다른 수많은 사람들을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모두에게 저마다의 삶이 있고, 모두의 삶은 나름의 가치를 가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렇기에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해야 함을 깨닫기도 하였습니다.좋은점 1
둘째로, 저는 고객 응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한 사람입니다. 서울 시내 한 면세점에서 판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고객 컴플레인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고객 친화적인 마인드로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해야 하는지 배웠습니다. 판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한 고객이 규정에 어긋난 행동을 하여 이를 제지하자 적반하장격으로 언성을 높인 적이 있습니다. 규정에 의하면 반드시 본인 명의의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했는데, 이 고객이 다른 사람 명의의 카드를 들고 왔고 규정에 따라 제가 결제를 거부하였기 때문입니다. 이에 저는 고객의 관점에서는 이러한 규정이 번거로울 수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인지하고, 이에 따른 사과와 이러한 규정이 생기게 된 배경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습니다. 저의 침착한 응대로 인하여 이 고객은 화를 누그러뜨리게 되었고, 규정을 지키면서 판매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점 1
좋은점 1 자신의 장점에 대해 다양한 경험과 근거를 제시하며 설명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금융권과 관련한 특별한 준비과정이나 활동사항이 없는 지원자들이 아주 흔하게 쓰는 서비스직 아르바이트 이야기 입니다. 너무 흔한 소재이기 때문에 특별히 호감을 주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