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원 펀딩을 달성하다"
OOOOOO 인턴사원 때 올바른 고객 이해를 통한 분석력으로 1억 원 펀딩목표에 기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팀장님이 작성한 기본 스크립트로 콜드콜을 했습니다. 그런데 고객 250명에 매일 6시간씩 전화 했는데 1주 반 동안 7명 중 저를 포함한 팀원 5명의 성공률이 20%도 되지 않았습니다.
1억원 펀딩을 위해선 모두가 성과를 내야 가능했기에, 우수 성과자 2명의 성공사례와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접근 전략을 구상해보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팀원들은 새로운 스크립트에 적응하는 데 오히려 시간이 걸려 문제가 생길 것이라며 반대했습니다. 그 말에 동의는 했지만 불특정 다수에게 같은 스크립트를 그저 읽는 것으로는 설득이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좋은점 1
우선 전체 타깃을 파악하기 위해 고객 데이터를 연령대, 성별, 기부 액수별로 분류하고, 그간 모금에 성공한 데이터를 날씨, 시간, 착신 상황, 반응 등의 추가 기준을 적용했습니다. 그 결과 화창할 때, 3~40대 남성, 오후 2~3시쯤 성공률이 높다는 것을 발견했고 반응별 전략을 스크립트에 녹였습니다. 이에 고성과자 2명의 당당하고 전문가 톤의 발화 전략을 추가하여 3일간 시도하자 제 기준으로 성공률 50%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수치를 통해 증명되자 팀원분들의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었고 스크립트와 발화법에 대한 소규모 교육을 진행하여 새로운 전략을 시도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전체 팀의 평균 성공률을 높여 1억원 펀딩을 달성하는 기반이 되었습니다.좋은점 2
좋은점 1 질문에서 부가적으로 요구한 요구사항을 최대한 적용하기 위해 애 쓴 흔적이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이 부분 역시, 질문에서 부가적으로 요구한 요구사항을 최대한 적용하기 위해 애 쓴 흔적이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자신의 기여도에 대해서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전반적으로 노력한 흔적은 엿보입니다. 그리고 본 항목의 주제와도 잘 맞는 사례라는 점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