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행동으로 행복을 전하는 일"
SC 직무는 본부와 가맹점포의 매출, 이익증대를 위해 점포경영 지도, 조언을 하며 이 과정에서 가맹점주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통해 업무를 진행합니다. 화려한 언변이 아닌,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상대방의 상황을 이해하고 합의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소통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점포 운영방안을 구체적인 행동으로 옮길 수 있어야 합니다. 이처럼 소통과 행동을 통해 점주에게는 '수익증대'의 행복을, 고객에게는 일상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만족'의 가치를 전하는 것이 SC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 1
"변화를 이끄는 능동적 태도"
SC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능동적인 태도'를 가졌습니다. 카페에서 파트타이머로 근무하며 점포 매출과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카페는 초등학교 근처에 위치하여 학부모와 아이들이 주 고객층이었고, 주로 아이들의 입맛에 맞춰 주문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고객 특성을 고려하여 캐릭터가 그려진 음료 및 케익을 주문하여 이를 아이들의 동선과 눈높이에 맞게 진열대 하단에 샘플 진열하였습니다. 이후 아이들의 많은 관심은 구매로 이어졌고 점포의 매출과 고객의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적극적으로 변화의 요소를 찾는 능동적 태도는 점포와 관련된 다양한 현황을 분석하여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SC 직무에서 큰 장점이 될 것입니다. 아쉬운점 2
입사 후, 전국 매출 1위 SC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담당 점포의 현재 상황과 특성을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차별화된 판매 전략 수립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하겠습니다. 또한, 정량적 평가뿐 아니라 가맹점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SC로 성장하겠습니다.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문제가 있는 내용은 아닙니다. 오히려 교과서적인 정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반적인 내용을 기대하고 이 항목을 만든 것이 아니라는 것이 문제입니다. 즉, 현재 내용은 같은 사업을 하는 타 회사에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좀 더 호감 가는 내용이 되려면, 이 회사만의 특징이 반영된 내용이 제시되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는 카페 아르바이트 성공 사례입니다. 즉, 많은 지원자들이 이런 이야기 소재를 활용한다는 것입니다. 직무에 적합한 근거는 능동적인 태도와 같은 애매한 주제가 아니라 지식, 스킬에 맞춰져야 합니다.
아쉬운점 3 근거 없이 최고가 되겠다는 말입니다. 초등학생의 꿈이 대통령이 되겠다는 것과 그다지 달라보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