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관리는 필수”
퇴근 전, 내일 할 일을 정리해보고, 내일 아침 출근 후 바로 업무 시작을 위해 대비했습니다. 다음날 출근 후에도 메일을 확인하고 예정했던 업무 외에 추가적인 업무가 없는지 확인하고 오늘 업무일정을 조정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저만의 계획을 세우고 업무를 수행하다가도 크고 작은 업무들이 갑자기 발생할 때가 많았습니다. 그렇게 업무가 과중되고 시간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그렇게 경험이 쌓이고 직장생활에서 시간 관리가 제일 중요한 덕목임을 깨닫고 체계적인 계획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방안을 탐구했습니다.아쉬운점 1
그리고 정답은, 업무계획표입니다. 월간, 주간, 일간 고정적인 업무를 기재하고, 업무의 경중에 따라 순서를 매겼습니다. 더불어, 마감기한과 중요도, 리스크, 연기 가능 여부 등 기준으로 우선순위를 정하고 업무 과중 극복을 위한 효율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했습니다.좋은점 1
이를 통해 예정대로 주간리포트를 작성하다가 광고주의 갑작스러운 이슈나 요청에도 당황하지 않고, 원활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대구도시공사에서 실무담당자로서 많은 사업과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 관계사와 협업하게 될 것이고 많은 업무가 오갈 것입니다. 그때 갑작스럽게 밀려드는 업무에 당황하거나 스트레스받지 않고 나름의 노하우로 슬기롭게 위기를 헤져가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질문에 맞는 답을 써야 합니다. 단순히 바쁜 상황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일을 한꺼번에 처리하는 경우에 대한 이야기를 써야 합니다.
좋은점 1 질문에서 요구한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