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재분배, 효과성 증진"
목표 달성에 장애가 되는 요소를 조정하여 기존 목표를 초과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보드게임 펀딩 프로젝트에 참여할 당시, 펀딩률 100%를 달성하여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두었습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용하여 온라인 홍보활동을 진행했지만 펀딩률은 좀처럼 오르지 않았습니다.아쉬운점 1
약 10일간,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며 채널별, 이용자별로 상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홍보 채널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팀원별로 담당한 채널의 특성을 물으며 담당 채널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했습니다. 수집 결과, 담당 채널에 대한 이해도가 전반적으로 부족한 수준이었고, 오히려 다른 채널에 전문성을 보이는 팀원도 있었습니다.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팀원별 특화 채널을 반영하여 담당 업무를 재분배하였습니다. 각자 이해도가 높은 채널을 담당하자,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져나왔고, 빠른 시간 내에 적극적인 홍보 전략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채널 내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자 팀원들의 적극성도 함께 높아졌습니다. 그 결과, 펀딩률 106%로 목표 펀딩률을 초과 달성하였고, 기업으로부터 제품 대량구매 제안을 이끌어내기도 하였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질문에서 ‘최근에’ 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경험이 최근의 경험임을 알 수 있는 정보를 제시해야 합니다.
아쉬운점 2 결론적으로 지원자가 제시한 아이디어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이 내용은 단순한 업무 배분에 대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