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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상반기 SK디스커버리

인턴 온라인마케터
  • 대졸4년 학교
  • 무역학과 학과
  • 3.69/4.5학점
  • 910 토익
  • Level6 토스
  • IM2 오픽
  • 3 개 자격증
  • 1 회 해외경험
  • 1 회 인턴
  • 1 회 수상

자소서 항목

  1. Q1 [ 전략 PT경진대회, 차이를 하나의 시너지로 만들기 위해 ]
  2. Q2 [ 500개 언론사, 100명의 기자, 목표는 9시 뉴스 ! ]
  3. Q3 [ 세계 속에 SK케미칼을 마케팅하다. ]

자소서 항목 질답

  • 미래 전략 PT 경진대회를 준비할 때였습니다. 저에게는 4년간 준비해 온 역량을 시험해 보기 위한 기회였습니다. 첫 제안서를 제출하기 까지 팀원이 모이지 않아 전전긍긍하였지만, 제출기한 3일 전, 팀원을 모두 모아 간신히 제안서를 제출했습니다.

    그 시작이 어려웠던 만큼, 서울과 충북이라는 거리, 서로 다른 전공과 학교. 다르기만 한 팀원들이 하나가 되는 데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전략 방향성을 정하는 과정에서 서로 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었던 팀원 간 의견 차이는 쉽게 좁혀지지 않았고 프로젝트의 마감일은 다가오고 있었습니다.

    저는 팀원들을 한 팀이라는 마음을 갖고 서로의 의견을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팀장으로서, 팀의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팀원의 설명을 듣고, 부족한 부분은 자료를 찾아가며 정리했습니다. 그러자 그동안 의견 차이에서 오는 갈등으로 보이지 않았던 연결고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르게 느껴지던 팀원들의 의견 속에 “문화 관광산업”이라는 연결고리를 갖고 있었습니다.

    저는 팀원들에게 “문화 관광산업 전략”이라는 하나의 방향성을 제시하였습니다. 그러자 제각각이던 팀원들의 열정과 아이디어를 하나로 모을 수 있었고, 하나의 팀으로 시너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 시너지로 “K-BRAND”를 통해 문화 국가를 형성하는 전략을 기획하였고, 공모전에서 입상하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차이"를 하나로 바꾸기 위한 노력. 팀장이라는 책임감으로 가장 어려웠지만 가장 크게 성장했던 경험이었습니다

  • “oooo” 홍보/마케팅팀에서의 일입니다. 사회적 이슈로 만들고자, 저희는 공연을 9시 뉴스에 보도 되게 하는 것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먼저, 국내 방송, 신문사에 ‘제보하기’를 활용했습니다.
    국제적인 이슈가 될 수 있었고, 국내에서도 코피노 문제에 대한 목소리가 있었기 때문에 관심을 끌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국내 주요 언론사와 다큐멘터리 방송사의 ‘제보하기’ 코너를 활용하여 직접 제작한 공연 홍보자료를 보냈습니다. 또한 ‘코피노’를 검색하여 관련 뉴스 기사를 다루었던 약 100분의 기자명단을 리스트 화하여 개인 메일로 공연과 ‘코피노’에 관련된 자료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곳은 거의 없었습니다. 이슈화를 시키기에는 ‘코피노’ 자체에 대한 한국 사회의 관심이 많이 부족하다는 한계, 그리고 “공연”을 소개하는 자료로 그들의 관심을 끌어낼 수 없다는 한계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필리핀 언론사를 통한 국제적 이슈화를 기획했습니다.
    코피노와 직접적 관련이 있는 필리핀의 언론사들을 모색하였습니다. 그리고 영문으로 작성한 공연의 홍보자료를 발송했습니다. 그러자, 한 필리핀 언론사에서 답변을 받을 수 있었고 서문을 통한 취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필리핀 언론사의 관심을 이끌어냈다는 내용을 담아 다시 한 번 국내 언론사에 공연보다는 ‘코피노’의 문제를 담은 자료를 보냈습니다.

    그 결과, 아시아엔, 국제뉴스 등의 일부 언론사를 통해 공연이 인터넷 기사로 보도되었습니다. 그리고 필리핀 대사관을 공연에 모시고, 역대 최다 관객을 동원하며 공연을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었습니다.

    국내외 총 500개의 언론사에 자료를 보내고 연락을 시도했습니다. 비록 9시 뉴스에는 보도 되지 못 했지만, 포기하지 않는 자세와 한계를 짓지 않은 도전으로 사회에 코피노 문제를 알리고자 한 궁극적인 목표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 칫솔, TV부터 의약품까지, 사람들의 생활 속에 화학제품이 사용되지 않은 곳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는 한국의 대표 기업 중 하나인 SK케미칼이 녹아있습니다. 소재는 눈에 띄지 않지만, 가장 많은 곳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친환경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기 때문에, 새롭기 때문에, SK케미칼의 제품을 선택합니다. 저의 비전은 ”세계 속에 한국을 알리는 사람”입니다. 저는 SK케미칼이 세계 속으로 스며들어 세계 속에 한국이 스며들도록 만드는 SK케미칼의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세계 속에 다리를 만드는 마케터가 되기 위해 무역을 통해 세계를 배우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장을 분석하고 전략을 짜는 역량을 갖춰왔습니다. 4년간의 해외지역연구 학회 활동과 국제경영, 국제경제, 해외시장조사론 그리고 국제마케팅까지 무역학 전공 수업을 통해 세계 시장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각각의 특징을 중심으로 다양한 국가의 흐름을 읽는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직접 전략을 짜는 활동에 도전하며 기획력을 쌓았습니다. G-TEP의 중소기업 oo 넥타이 국내 및 중국 진출 전략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팀원들과 직접 설문지를 구성하여 10대에서 50대까지 약 250부의 설문지로 실수요시장을 조사해 전략을 짰습니다.

    oooo 홍보/마케팅팀에서는 공연의 홍보와 인식조사를 동시에 진행하는 오프라인 홍보 기획으로 역대 최다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그리고 전략 PT 경진대회에서는 팀장으로 전략 방향성을 제시하여 팀원들을 이끌고 입상을 성과를 성취하였습니다.
    세계를 읽는 눈, 그리고 도전으로 쌓은 기획력으로 세계 속에 SK 케미칼을 마케팅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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