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2017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 해외대학
Q
항공업계 종사자로서 도야해야 할 ‘서비스 정신’은 무엇이며, 귀하가 진에어에 입사한다면 이를 어떻게 발현시킬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100자 이상 600자 이내]
A
"진심은 어디서나 통한다"
고객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정직’하게 ‘진심’으로 고객을 대해야 합니다. 일본에서 이자카야 홀서빙으로 근무했을 때 한 손님에게 칵테일 주문을 받았습니다. 당시 가게는 많은 손님으로 인산인해를 이루었고 주문 역시 많이 밀려있었습니다. 바쁘게 일 처리를 하는 중 실수로
전문가 총평3
본 자기소개서의 가장 큰 장점은 지원동기가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화 한다는 점입니다. 항공회사에 지원하는 이유를 주로 여객 수송 측면에서 접근하는데, 지원자는 지원자의 전공역량과 관련해, 화물운송으로 접근했습니다. 새로운 접근이라 신선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지원동기 문항을 제외한 부분은, 다소 평범합니다. 지원자에게는 뜻깊은 경험이지만, 인사담당자나 타인의 공감을 사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과거의 사례를 설명하는데 집중 하다 보니 실제로 써야 하는 입사 후 업무 계획 등은 자세히 서술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이 일어난 순서대로 적기보다, 중요한 순서대로, 결과를 먼저 알려주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원자만의 남다름과 경쟁력이 더 잘 드러나도록 문장을 수정해보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