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은 안했지만 아이들을 좋아해서 보육교사 2급 취득해서 돌봄선생님에 도전해볼까 고민중입니다. 앞으로는 공채 시험도 통과해야 들어갈 수 있다고 해서 40대인데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한가지는 장애인활동지원사로 장애인분들 일상생활과 이동을 도와드리는 일을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경력이 없어서 금방 소개받지 못해서 기다리고 있는데 적은 나이가 아닌 만큼 어떤 쪽이 앞으로 더 좋을지 조언을 구합니다.
2024.01.10 수정
4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자격증
익명4온라인마케터 신입
처우 수준이나 성장 가능성 모두 고려했을 때 생각하고계신 두 직무의 비슷할 것 같습니다. 해당 분야 업무를 잘 모르긴 하지만 ... 장애인 활동 지원사는 체력적인 에너지도 많이 요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 점을 고려하면 나이가 디메리트 요인이 될 수 있겠죠....? 보육교사 2급 취득하시면 어린이집교사 등 꼭 돌봄교사가 아니어도 다른 도전해 보실 수 있으니 전자가 조금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선택지가 넓어질 수 있으니까요...!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2024.01.10 작성
익명2
40대라고 너무 겁먹으실 필요없으실것 같아요! 오히려 너무 젊으신 분보다 더 선호할수 있습니다. 우선 보육교사 자격증을 확득하시면서 관련 교육을 많이 들이시면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아요 아동심리힉등 수업을 수료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2024.01.10 작성
익명1경영학 12학번
늦은 나이에 새로운 도전 하시는 것이 멋지십니다. 다만 기존에 경력이 없으시기 떄문에 직업학교나 정부의 취업지원교육 같은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신다면 더 수월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2024.01.10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아이들을 좋아하시고, 장애인분들의 일상을 도와드리는 일에도 관심이 있으시군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신 것은 큰 장점입니다. 공채 시험은 나이와 상관없이 준비하시면 충분히 도전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로서의 경험도 아이들을 돌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두 가지 모두 준비하시면서 어느 분야에 더 많은 열정을 느끼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너무 젊으신 분보다 더 선호할수 있습니다. 우선 보육교사 자격증을 확득하시면서 관련 교육을 많이 들이시면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아요 아동심리힉등 수업을 수료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