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과 희망직무와의 연관도가 없어 열심히 준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이 있지만 본인이 어떤 언어에 대한 스킬이 있는지 스킬 정보가 없어 아쉽네요. 전공과의 연관성이 낮으니 무조건 포폴을 잘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가능하다면 개인 프로젝트, 단체 프로젝트 (대외활동, 공모전, 부트캠프) 로 4~5개 정도의 포폴은 만들어 두시길 바랍니다. 여의치 않다면 개인 프로젝트라도 준비하시고요. 단체 프로젝트를 말씀드리는 건 버전관리 등 함께 진행했을 때 배울 수 있는 부분들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잘 준비해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2024.01.11 작성
익명3 3년차
전공은 독일어인데 희망직무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라 많이 거리감이 있습니다. 정말 프론트엔드 직무에 관심이 있다면 그걸 입증할 수 있는 스펙이 필요해보입니다. 개인 블로그를 하나 파서 주기적으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고 인턴이나 대외활동을 통해 경험 쌓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2024.01.2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희망하시는군요. 전공이 독일학이시니 독특한 시각을 가지고 계실 것 같아요. 그러나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 필요한 기술 스택을 보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HTML, CSS, JavaScript 등의 기본적인 웹 기술을 익히시는 것부터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React나 Vue.js와 같은 프레임워크에 대한 이해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관련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거나,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