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살, 고등학교 졸업 후 디자인쪽으로 국비지원을 들었다가 개발에 관심이 생겨서 it 파견 회사에서 인턴을 하면서 학점은행제 컴퓨터공학과로 학위 및 자격증 취득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어릴 때 빨리 준비해야하는 것이나 필요한 자격증, 취업 준비시 도움 되는 활동이 있을까요? 백엔드 개발 이외에 데이터 엔지니어 등 다른 쪽으로도 취업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2024.01.12 수정
2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대외활동
2위인턴
익명2 3년차
현재 개발쪽으로 내가 관심이 있고 할 줄 안다는 걸 증명해줄 무언가가 필요해보입니다. 하나의 방법으로 공모전이라거나 인턴 등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모전 준비하는 거 좋지만 혼자 하기에 쉽지 않을 수 있으니 출근이라는 강제성이 부여되는 인턴 취업의 기회를 잡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인턴을 통해서 현업에서 하는 업무도 배울 수 있고 현직자들에게 조언도 구할 수 있고 추가로 포트폴리오에 한 줄 더 추가할 경험을 쌓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2024.01.15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시는군요. 이미 JAVA, Spring Boot, Linux, TCP/IP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계시니, 이를 활용한 프로젝트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네트워크 관리사 2급, GTQ 일러스트 1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니, 이를 활용해 관련 분야의 인턴이나 파트타임 경험을 쌓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이직무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