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의류학 등의 전공이 아니라서 전공자들에 비해 불리할 수 있으나 다른 스펙으로 보완할 방법을 찾아보면 될 것 같습니다. 백화점 등의 옷 판매 아르바이트를 통해 관련 경험을 쌓으면 좋을 것 같아요. 판매직을 하면서 물건을 보는 눈도 키울 수 있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24.01.16 작성
익명2
패션회사 MD가 되기 위해서 해당 의류학, 패션디자인학, 섬유공학 등을 전공하는 것이 유리하나,, 지금 전공이 아예 다르시기에.. 자격증이나 경험위주의 스펙 쌓는걸 추천드립니다. 패션 회사에서 인턴이나 아르바이트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경험으로 창의력이나 상품화하는 방향에 대해 경험이나 스킬을 쌓아보세요! 패션쪽은 영어 능력은 필수이며, 일본어나 중국어 등 다른 언어 능력도 있으면 좋습니다. MD라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상품을 홍보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갖추면 좋습니다. 관련한 수업이나 교육과정으 수료하시는것도 추천드려요!
2024.01.1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건축공학과 전공을 가진 분이 패션회사의 MD를 희망하시는군요. 전공이 다르다고 해서 절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먼저, 패션회사의 MD가 요구하는 역량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패션 트렌드를 이해하고, 상품 기획 및 구매, 판매 전략 등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패션 관련 강좌나 세미나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패션회사에서 인턴이나 아르바이트를 해보는 것도 실무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패션쪽은 영어 능력은 필수이며, 일본어나 중국어 등 다른 언어 능력도 있으면 좋습니다.
MD라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상품을 홍보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갖추면 좋습니다. 관련한 수업이나 교육과정으 수료하시는것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