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정도 디자인 분야에서 일 했는데 너무 일이 힘들어서 나와서 2년동안 초등 방과후 컴퓨터 강사를 했습니다. 현재 일은 편하지만 보수가 너무 적어 다시 디자인 쪽을 가려고 하는데 보수도 적당하고 일도 적당한 디자인 쪽으로 회사 들어갈 수 있을까요?
(디자인회사 1곳 더 있는데 회사가 안 찾아지네요..ㅠ)
2024.01.16 최초 등록
5명이 참견 중
익명2
사실상 2년정도는 직무 공백이신거라..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시는게 먼저인 것 같구요. 디자인회사를 찾으시기보다 디자인 직무 위주로 채용공고를 보시는게 어떨까요?
2024.01.17 작성
익명5영문학과 08학번
확답을 드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디자인쪽은 워낙 케바케가 많고 적은 보수가 많은 업무를 하는게 비일비재하다보니 기업후기들 같은거 잘 찾아보시고 지원을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일단 그전에 그간 공백들이 있다보니 포트폴리오 잘 정리하시고 공고를 찾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2024.01.23 작성
익명4
우선 개인 프로젝트 또는 이전 경력의 작업물을 포트폴리오로 잘 정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이 힘드셔서 나왔다면 그 부분이 충족될 수 있는 디자인 회사를 더 찾아보시고, 꾸준하게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2024.01.18 작성
익명3PL·PM·PO 8년차
안녕하세요 쓰니님 신입 경력으로 디자인 분야를 희망하시는 거네요. 이전과 동일한 편집디자인 업무가 아닌 IT 서비스 디자인으로 재취업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서비스 단위의 디자인 시 매번 새로운 디자인을 내기 보다는 계속해서 보완해나가는 방식으로요. 일단 현재 디자인 커리어는 없는 것으로, 포트폴리오를 잘 준비하셔서 중견 이상 기업으로 지원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1.17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디자인 분야에서의 경험과 교육 분야에서의 경험을 쌓으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디자인 분야로 다시 돌아가려는 의사를 보니, 여전히 디자인에 대한 열정이 있으신 것 같아 보입니다. 보수와 일의 균형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디자인 분야에서의 경험과 교육 분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자인 분야에서도 교육과 관련된 일을 찾아보거나, 디자인 업무를 수행하면서도 교육적인 요소를 녹여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