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에서 일하는 중인데 사용 중인 스킬이 한국 국내 주류와 동떨어져서 고민입니다
업계는 Python과 Tableau가 주류인데
업무에서 쓰는 건 Sas와 다른 BI툴입니다
2024.01.17 수정
4명이 참견 중
익명4영문학과 08학번
완전 주류는 아니더라도 일단 경험과 경력이 쌓이는건 맞을 것 같아요. 그리고 툴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조금만 배워도 금방 하실 수 있을 것 같고 불안하시면 개인적으로 계속 공부를 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좀 아닌 것 같으면 이직을 준비하는 것도 고려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2024.01.18 작성
익명3경영지원 2년차
현재 회사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툴때문에 다소 고민이 많으신 것 같아요. 하지만 회사마다 사용하는 툴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이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업무에 대해서는 고민이 없으나 툴에 대해서 걱정이시라면 별도 자기개발을 통해 업계에서 많이 사용하는 툴을 틈틈히 공부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2024.01.18 작성
익명2PL·PM·PO 8년차
안녕하세요 쓰니님 2년차 데이터사이언티스트로 근무 중이시군요. 저도 동종업계에서 8년 정도 PM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비슷한 경험을 하였는데, 업계에서는 데이터 툴을 GA나 Tableau를 사용하는데 업무에서는 다른 BI툴을 사용하였습니다. 나중에는 GA로 전환되긴 했지만, 3~4년간은 국산 BI툴을 사용 했었네요. 문제도 많았지만, 결국에는 회사가 요구하는대로 가야하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감이 떨어지지않게 GA나 Tableau도 적당히 써주시고요
2024.01.17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력을 쌓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이 그 경력이 당신의 커리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킬이 주류와 다르다고 해서 반드시 불리한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도구를 다룰 수 있다는 것은 큰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ython이나 Tableau 같은 주류 도구를 배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더 넓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