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4학년 1학기 등록을 앞두고
앞으로 어떻게 취준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지금 어학 성적이 없어서 토익을 공부하고 있고 다음주에 시험을 볼 예정입니다. -» 900점 취득했고 학기중에 더 올릴 계획입니다. -» 975점 취득했고 더이상 올리지 않을 생각입니다.
재무/회계 직무에서 일을 하고 싶은데 보시다시피 스펙이랄 게 없습니다.. 대외활동은 자잘한 활동 두어 가지를 했고 알바, 인턴, 동아리, 수상, 봉사 아무 경험이 없는 상태입니다.
되도록이면 상장사에 취직을 하고 싶은데, 제 스펙에서 어떠한 것들이 더 보완되면 희망이 생길까요?
무조건 실무경험이 제일 도움됩니다!
방학을 이용해 인턴이든 알바든 회계직무를 실제로 경험해보세요. 회사에서는 어떻게 업무를 하는지-월,분기,연의 업무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월마감 업무는 뭐고, 감사때는 뭘 준비하고, 세무신고때는 어떤 자료를 만드는지 등등), 회계 시스템 다뤄본 경험, 회계 내 다양하게 업무가 나뉘는데 실제로 다 해보진 못해도 직무 선배들이 어떤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지(본인이 미래에 하게될 업무커리어 과정을 알게될 수 있고, 본인은 어떤 업무가 더 잘 맞을지도 알게 될 수 있구요) 이런걸 실무를 해보며 경험해보는게 가장 큰 도움이 될거에요!!
어학은 물론 고고익선이겠지만 서류 통과할 정도면 될 것 같고, 봉사/동아리/수상 이런거보단 회사에 가서! 직무 경험을 쌓아보세요~! 그러면 본인의 자소서도 매우 풍부해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