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 대기업에 취직하고 싶은데 토익 점수를 따는 것이 유리할지 아니면 기타 회계 자격증을 더 열심히 따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추가적으로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도 따는 것이 취업에 유리한지 묻고싶습니다.
대부분 경력직을 많이 뽑던데 먼저 인턴, 아르바이트 등 일단 아무곳에서 경력을 쌓는 것이 먼저일까요? 아니면 스펙을 좀 더 쌓는 게 좋을까요?
2024.01.19 최초 등록
2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어학
2위인턴
3위자격증
익명2
우선 토익점수와 높은 그레이드의 회계 자격증 취득 모두 하셔야 합니다. 중견기업의 경우 어학점수 조건이 없는 곳도 간혹 있는데, 대기업은 거의 대부분 요구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산회계 2급은 회계 직무를 지원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기본적인 자격증입니다. 요즘엔 신입 채용이 많지 않아 전산회계 1급은 물론이고 전산세무 자격증 보유자도 많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인턴이나 아르바이트와 같은 경력이라도 쌓는 것이 유리합니다. 인턴과 아르바이트 하면서 스펙 준비를 병행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잘 준비해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2024.01.19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회계담당자를 희망하시는군요. 토익 점수는 외국어 능력을 증명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회계직무에는 전문성을 증명할 수 있는 회계 관련 자격증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도 회계 업무에 필요한 엑셀 스킬을 증명하는 좋은 방법이므로 추천드립니다. 경력은 실무 능력을 증명하는 좋은 방법이므로, 인턴이나 아르바이트를 통해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인턴이나 아르바이트와 같은 경력이라도 쌓는 것이 유리합니다. 인턴과 아르바이트 하면서 스펙 준비를 병행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잘 준비해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