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2학년인 패션디자인 전공인 학생으로써 저의 스타일과 잘 맞는 브랜드에 취업하고 싶습니다. 그럼으로 언어와 회화, 실습의 실력을 어떻게 길러야 할지 고민입니다
2024.01.19 최초 등록
2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인턴
익명2패션디자이너 4년차
사회 초년생에 포트폴리오는 감각적으로 완전하기는 힘듭니다. 기업에 좋은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이 채용되는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인해야합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초년생 취업에는 아무것도 모르기에 자신의 주관을 주입할 수 있는 백지장 같은 캐릭터가 필요합니다. 어떤 무드를 지향하는지를 구체화하되 너무 구체적으로 표현하지 말고, 기업에 보여줄 포트폴리오는 “노력했다” 라는 표현이 될 수 있도록 섬세한 작업을 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실무형 인턴쉽을 경험하면 이사람의 이력서를 봤을 때 실무에 부드럽게 녹아들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업에서는 신입 포폴의 디자인 감각은 두루뭉실하게 보되 업무에 적합하게 성실한지를 판단합니다. 각종 툴을 다루는건 기본이였으면 하며 패션 칼럼등을 읽으며 얻은 패션 문화에 대한 정보를 토대로 자신의 주관을 정립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자격증은 필요 없긴합니다. Clo 툴은 꼭 다루세요.
2024.03.03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패션디자인 전공자로서 브랜드에 취업하고 싶다는 목표는 매우 명확하네요. 패션디자인 분야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디자인 능력이 중요하지만, 그와 동시에 다양한 문화와 트렌드를 이해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외국어 학습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실습 경험을 통해 실무 능력을 키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디자인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하거나 인턴십을 통해 경험을 쌓아보세요. 이러한 경험들이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