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광고대행사에서 다양한 매체 운영/관리, 콘텐츠 기획, 전략 제안, 미디어믹스, 제안서 작성, 인플루언서 관리 등 업무를 진행하였고, 2년 7개월간 근무하고 퇴사한 상태입니다.
이전과 동일하게 대행사에 들어가긴 싫고, 기존에 관심있던 가구/리빙/생활용품 등의 브랜드 마케터로 이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저의 경력은 광고대행사다 보니, 신입으로 들어가는게 맞을까요?
2024.01.24 최초 등록
5명이 참견 중
익명2온라인마케터 신입
인하우스 브랜딩 경험이 없으시긴 하지만, 그래도 2년 7개월 (거의 3년!)의 경력을 가지고 계신데 신입으로 지원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대행사 근무 시 진행하셨던 프로젝트 중 리빙 브랜드 프로젝트가 있다면 해당 프로젝트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시고 성과 및 인사이트를 강조해 보세요! 일단 인하우스 마케터가 목표시라면 꼭 브랜딩이 아니더라도 퍼포먼스나 콘텐츠 쪽으로 지원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4.01.24 작성
익명5영문학과 08학번
경력직으로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광고대행사에서 한 업무들이 마케터의 업무이기 때문에 충분히 경력으로 인정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2024.01.25 작성
익명4경영지원 2년차
100% 일치하는 직무는 아니지만 그래도 마케터로서 약 3년간의 경력이 있기 때문에 꼭 신입으로 가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지난 3년간 근무하시면서 인하우스 브랜딩과 조금이라도 연관있는 프로젝트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시고 쓰니님의 역량을 강조하면 경력직으로 다시 지원 가느앟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힘내세요 화팅!
2024.01.25 작성
익명3PL·PM·PO 8년차
안녕하세요 쓰니님 2년차 마케팅 분야에서 근무 중이시네요. 지금까지 AE로 활동해오셨는데 퇴사 하시고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 광고대행사의 AE도 브랜드마케터의 유사직무로 볼 수 있습니다. 충분히 이직 가능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경력기술서 및 포트폴리오로 잘 정리하셔서 도전 해 보시길 바랄게요!
2024.01.24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광고대행사에서의 경험은 브랜드 마케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광고 기획, 콘텐츠 제작, 미디어믹스 등은 브랜드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량이기 때문입니다. 신입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중간 직급으로 입사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또한, 이직 시 인터뷰에서는 광고대행사에서의 경험을 어떻게 브랜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을지를 잘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