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에 대한 고민
올 2월 졸업을 하게 되어서 막상 취업을 준비하려고 하니 어디서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가 막막합니다.
회사 경력은 없고, 대학교 졸업 이후 대학원으로 바로 진학한 경우 입니다.
프로덕트 디자인 혹은 ux research 직군을 하고 싶습니다.
1. 대기업 정규직 취업 전 계약직을 해서 경력을 채울까요? (첫 직장이 연봉을 결정한다라는 선배들 말씀 때문에 원서 쓰기가 겁이 납니다.)
2. 어학 자격증이 없는데 준비를 할까요? (몇몇 분들은 포트폴리오가 더 중요하다. 어학은 필요없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뭘 먼저 준비해야할지 고민입니다.)
계약직으로 경력을 채운다면 포폴은 좀 더 만들 수 있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도 있겠네요. 첫 직장이 연봉을 결정짓는다는 것은.. 예전 저희 부모님 세대의 평생 직장일 때 이야기 같고, 요즘엔 워낙 이직을 많이 하니 본인 능력과 경험이 있다면 얼마든지 연봉 업 하면서 이동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주변 이야기에 흔들릴 것 없이 희망하는 포지션 공고가 있다면 일단 실행에 옮기시길 바랍니다.
대기업 정규직을 희망하시는거라면 일단 지원 먼저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 직장이 연봉을 결정한다라는 말은 선배들 의견에 동의합니다. 당장 취직이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아무 회사나 들어가는 것이나.. 계약직이라도 감수하고 들어가는 것이나.. 이런 것들은 비추합니다.
학벌도 괜찮으시고 다양한 스킬도 갖추고 계시니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원하시는 규모의 회사를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새 어학을 중요시하는 트렌드는 아니기는 하나.. 대기업을 준비중인 만큼 어학은 기본으로 깔고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