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바이오 의약품 회사에서
제조팀, 품질관리팀, 품질보증팀을 다양하게 경험했지만, 작은 회사만 다니다 보니 체계적으로 업무를 배우지 못해서 물경력 같아요.
그리고 바이오 업계는 아직 불안정 해서
제약회사의 품질보증팀으로 이직을 하고 싶은데, 바이오와 제약은 많이 다를까요?
만약 이직을 준비한다면 어떤 걸 준비하고 공부해야 할까요?
2024.01.26 수정
3명이 참견 중
익명2영문학과 08학번
다르긴 할 것 같은데 의약품 회사에 계셨다보니 본질적으로 크게 다르진 않을 것으로 보여요~ 일단 그동안 업무하셨던거 경력 기술서에 잘 정리하시고 제약회사로 이직 준비하셔도 문제 없어보입니다! 일단 제약 업계쪽 상황을 좀 공부하셔야할 것 같고, 재직자 인터뷰나 하는일을 찾아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24.01.26 작성
익명3
제약 내에서도 바이오제약인지 합성제약인지에 따라 나뉘는데요. 오히려 바이오를 하셨으니 바이오 제약을 포함해 사업 운용하는 기업에 지원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024.01.29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으려는 노력에 대해 칭찬드립니다. 바이오와 제약 분야는 기본적인 원리는 비슷하지만, 세부적인 규정이나 절차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직을 준비한다면, 제약회사의 품질보증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교육을 받거나, 해당 분야의 전문가와 네트워킹을 통해 실무 지식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자신의 경력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물경력'이 아닌 '전문가'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경험을 잘 정리하고, 그 경험을 통해 얻은 역량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