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졸 상태에서 부족한 스펙으로 인해 시설관리에서 경력을쌓고 건설사로 이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시설관리 일을 하지만 재직중인 회사는 여러 장비를 운영하는 작업환경입니다. 천공장비, 그라운드 그라인더, 용접, 기타 건축물 시설관리, 냉온수기 유틸리티 관리, 오폐수처리시설 관리 등 5만평 부지에 해당하는 건축물 관리한 경험으로 건설사 상대로 어필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4.01.26 최초 등록
2명이 참견 중
익명2
시설관리 포함해서 안전관리, 소방설비기사 같은 자격증 따셔서 시설안전관리로 전문성 쌓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대재해처벌법도 있고 요즘 건설 관련 규제도 다양해져서 수요가 있더라고요
2024.01.29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고민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시설관리자로서 다양한 장비를 운영하고, 건축물 관리까지 경험하고 계신 것은 매우 값진 경험입니다. 이를 통해 기술적인 역량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웠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경험은 건설사에서도 중요한 역량으로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이직을 원하신다면, 이러한 경험을 어필하며 자신이 가진 역량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건설사에서 요구하는 역량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추가적인 스킬을 키우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