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퍼포먼스마케팅 경험을 보유한 멘토입니다. 우선 통계학을 전공하셨다면 SQL과 같은 툴 활용 능력이 있으시다면 퍼포먼스마케팅과 CRM마케팅 쪽으로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두 직무 모두 데이터 분석이 중요한 직무이며 SQL 활용 가능 등 데이터 분석 스킬이 있으시다면 우대사항이 될수도 있습니다. 다만 두직무의 구체적인 사항은 차이가 있으니 예를 들어 퍼포먼스는 신규고객확보, CRM은 내부고객 리텐션 강화 등 잘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4.02.19 수정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영분석과 통계 전공을 하셨다면 데이터 분석 능력이 있으실 테니, 이를 활용할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터 직무가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는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데이터로 분석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정하거나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데이터 분석 관련 자격증이나 교육을 이수하시는 것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마케팅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성과를 내본 경험이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우선 통계학을 전공하셨다면 SQL과 같은 툴 활용 능력이 있으시다면 퍼포먼스마케팅과 CRM마케팅 쪽으로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두 직무 모두 데이터 분석이 중요한 직무이며 SQL 활용 가능 등 데이터 분석 스킬이 있으시다면 우대사항이 될수도 있습니다.
다만 두직무의 구체적인 사항은 차이가 있으니 예를 들어 퍼포먼스는 신규고객확보, CRM은 내부고객 리텐션 강화 등 잘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