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출산으로 경력단절 상태입니다.
지금까진 실시설계 위주로 작업을 해왔는데 연봉을 적게받고 새로운(예를들어 BIM설계 같은)것을 도전하는게 좋을지 경력을 이어서 하던걸 계속 하는게 좋을지 고민됩니다.
2024.01.28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스킬
2위자격증
익명2
BIM 설계는 프리랜서 개념으로 능력이나 실력이 있다면 계속 일하기 좋습니다. 다만, 기존에 했던 커리어나 스펙 살리고 싶다면 우선 해당 직무 포지션에 지원부터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기존 경력이 길었다면 새로 시작하시 좀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BIM쪽으로 전향해서 신입으로 시작하기 적합한 시점인지 잘 고민해 보시면 좋겠네요.
2024.01.29 작성
익명3건축가 5년차
안녕하세요 5년차 건축설계 직무 멘토입니다. 제가 저경력 입장에서 주제넘게 말씀드리는것일수도 있으나, 저는 bim능력보다는 실시설계 능력을 높이 삽니다. 주변에 실시설계 고수님들이 기술 하나로 재택근무하시면서 큰돈을 만지시는걸 많이 봣습니다..ㅎㅎ 실시설계 경력자이시고 인허가 수준의 도면을 꾸리는것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프리랜서로 수입을 올릴수도 있지않을까 합니다. 잡코리아에서 적극적으로 구직을 해보시고, 만약, 터무니없는 저연봉이면 차라리 프리랜서 활동도 하나의 길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2024.02.19 수정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건축과 전공자로서 실시설계 경험을 가지고 계신 것은 매우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현재 건축 분야에서는 BIM 설계 등의 신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경력단절이 있으시다면, 이 기회에 BIM 설계 등의 신기술을 학습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도전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확장하고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