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인턴이나 현장실습과 같은 아무런 경험이 없어서
채울려고 하는데
규모가 작은 회사의 계약직으로도 경력을 쌓아도 될까요?
주변에서는 차라리 어느정도 인지도 있는 회사, 규모가 있는 회사 계약직을 해라고 해서요.....
2024.06.24 수정
2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대외활동
2위인턴
익명2네트워크엔지니어 6년차
안녕하세요!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재직 중인 멘토입니다. 경력과 관련해서 고민이 많으시군요! 요즘 생신입 채용이 줄어서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중소기업도 괜찮은 곳이 많겠지만 상대적으로 규모가 있는 곳에서 경험을 해보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이후에 이직 기회나 성장할 수 있는 기회 그리고 복지나 급여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차이가 드러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 행동력이 강하시다면 규모와 관계없이 계약직으로 가셔서 많이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로 만들 수도 있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2024.06.26 작성
익명1온라인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8년차 직장인 멘토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계약직보다는 인턴 활동을 더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계약직은 아무래도 한 번 하게 되면 계속 계약직으로 이직하는 경우를 종종 본 적이 있어서 안정적인 정규직을 원하신다면 계약직보다는 정규직 전 해당 직무를 찍먹해 볼 수 있는 인턴을 더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인턴 경험이 있는 분들을 신입 채용 시 더 우대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경력과 관련해서 고민이 많으시군요!
요즘 생신입 채용이 줄어서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중소기업도 괜찮은 곳이 많겠지만 상대적으로 규모가 있는 곳에서 경험을 해보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이후에 이직 기회나 성장할 수 있는 기회 그리고 복지나 급여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차이가 드러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 행동력이 강하시다면 규모와 관계없이 계약직으로 가셔서 많이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로 만들 수도 있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계약직보다는 인턴 활동을 더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계약직은 아무래도 한 번 하게 되면 계속 계약직으로 이직하는 경우를 종종 본 적이 있어서 안정적인 정규직을 원하신다면 계약직보다는 정규직 전 해당 직무를 찍먹해 볼 수 있는 인턴을 더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인턴 경험이 있는 분들을 신입 채용 시 더 우대하는 경향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