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과 전공 졸업 후 제대로 해본 일은 병원코디네이터 뿐입니다 알바로는 의류 피팅모델을 3년 가까이 해본 경험 있으니 엑셀,포토샵은 경험 없으며 관련 자격증은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나이는 25살이며 신입 패션md로 취업 희망하는데 가능 할까요? 어떤 능력을 어떻게 키워야 한다거나 후에 이쪽 분야로 이직이 가능 할까요?
2024.02.01 수정
4명이 참견 중
익명3영문학과 08학번
충분히 새로 시작하기 좋은 나이라고 생각합니다. 패션쪽이니 예전에 미팅모델 했던 경험을 토대로 패션쪽에 관심이 많고 그래서 왜 MD직무를 하고 싶은지에 대한 내용을 이력서에 잘 정리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24.02.01 작성
익명2경영지원 2년차
아직 나이가 어리신데 물론 신입 패션md로 취업 가능할 것 같아요! 일단 md면 다른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갑작스런 문제 발생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할지 판단력 이런쪽 뿐만 아니라 패션쪽에 대한 내용도 잘 파악하셔야 할 것 같아요!
2024.02.01 작성
익명4PL·PM·PO 8년차
안녕하세요 쓰니님 1년간 의료업계에서 근무 해 오셨군요! 병원코디네이터 직무로 커리어를 쌓아오셨네요. 이직을 고려하신다면 사실 아르바이트 경력은 인정되기 어렵습니다. 패션MD로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전 커리어와 연관성이 없고, 신입으로서 지원을 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경력기술서 및 포트폴리오로 잘 정리하셔서 취업에 도전해 보시길 바랄게요!
2024.02.02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력이 짧다고 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병원 코디네이터로서의 경험은 패션 MD로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을 것입니다. 패션 MD로의 전환을 원하신다면, 패션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분석 능력, 그리고 상품 기획 및 관리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패션 관련 교육을 받거나, 관련 서적을 읽는 등의 노력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