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직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경력은 4개월밖에 없고 자격증은 기재된게 다 입니다
취업 준비하면서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자격증,ERP자격증 추가로 취득하려고 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회계 쪽은 지원 생각이 없어서 전산회계1 급도 같이 취득해야할지 고민인데 지원생각이 없어도 취득하는게 더 좋을까요??
추가적으로 있으면 좋은 자격증 추천도 부탁드려요ㅠ
2024.02.02 최초 등록
2명이 참견 중
보완하면 좋을 스펙
1위대외활동
2위자격증
익명2퍼포먼스마케터 8년차
안녕하세요. 저는 인사담당 8년차 직무 멘토입니다. 사회경험이 4개월 있으신데 어떤 경력인지 궁금합니다. 기본적인 OA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신 것은 아주 좋습니다. 글쓴이님께서 사무직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사무직에도 분야가 여러가지 이기 때문에 어느 분야에 흥미가 생겨서 사무직을 지원하게 됐느냐에 따라서 준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회계 쪽은 지원할 생각이 없으시다면 시간을 투자해서 자격증을 취득할 필요가 없답니다. 저는 기본 자격증을 가지고 경영지원이나 관리팀에 입사지원을 하고 업무를 시작하면서 본인이 직무에 필요한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무자동화산업기사까지는 잘 모르겠고 ERP자격증은 현업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다루는 자격증이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성향이나 흥미분야를 적어주시면 더 자세한 조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2024.02.29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사무직무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무자동화산업기사와 ERP자격증은 사무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 필요한 스킬을 인증하는 자격증이므로 취득하면 좋습니다. 전산회계 1급은 회계 업무에 특화된 자격증이지만, 사무직무에서도 기본적인 회계 지식이 요구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취득해두면 나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사무 업무에 유용한 자격증으로는 GTQ(글로벌 업무능력 인증)나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