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터 인테리어 디자인이나 시공에 관심이 있었지만 건축 디자인 분야에 흥미가 생겨서 첫 직장으로 경관디자인을 시작하였지만, 최근 건축 불경기와 회사 내의 직무에 흥미가 떨어져서 전에 아르바이트로 경험도 해보고 실습으로도 경험해본 인테리어 시공쪽으로 가려고 하는대 지금 나이인 29세로 충분히 시작할 수 있는 나이인지 모르겠다.
2024.02.05 최초 등록
6명이 참견 중
익명4
29세면 충분히 시작하셔도 되는 나이입니다. 다만 바꾸시기 전에 좀 더 신중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실습 및 알바로 경험해보았다면 해당 직무와 잘 맞는 지, 직무의 시장상황 등을 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도 전환이 맞다고 판단되신다면 최대한 빨리 전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2.05 작성
익명3
인테리어 시공은 사실상 업체에서 배우는게 대부분이긴한데 처음 배우는 동안은 잘 벌기도 어렵고 일도 힘들다더라고요. 그래도 그 순간을 잘 버티면 금방 자리 잡아서 수익낼 수 있으니 우선 잘 배울 수 있는 업체 알아보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2024.02.05 작성
익명2영문학과 08학번
29세이면 충분히 새로 시작해도 되는 나이입니다. 4~50세에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지금이라도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래 하시던 업무가 건축 디자인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디자인쪽 감각이 아예 없으신 것도 아니고 그래서 더 빨리 좋은 아웃풋이 생기실 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
2024.02.05 작성
익명6실내디자이너 2년차
충분히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혹시 조경학과 또는 환경디자인학과 졸업하셨다면 큐넷에서 실내건축기사 또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시험응시 가능한지 확인해보세요. 가능하시면 자격증 따시고 안되면 실내건축기능사라도 따셔서 실내디자인 시공 쪽으로 지원해보세요! 현재 재직중인 회사 다니시면서 떨어져도 붙을 때까지 지원해보세요. 저도 조경설계회사 다니다가 28살에 실내설계로 직무 변경한 경험으로 조언 드려요.
2024.03.26 작성
익명5PL·PM·PO 8년차
안녕하세요 쓰니님 3년 간 건설업계에서 근무 해 오셨군요! 경관디자인 직무로 커리어를 쌓아오셨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경력대비 연봉이 낮으신 것 같습니다.. 29세 늦지 않았고, 안정적인 수입원을 생각하시다면 좀 더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중견이상의 기업으로 이직을 하여 인테리어 시공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의 경험을 경력기술서 및 포트폴리오로 잘 정리하셔서 이직에 도전해 보시길 바랄게요!
2024.02.0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경력을 쌓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만큼 자신이 흥미를 느끼고 장기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29세는 충분히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나이입니다. 이미 아르바이트와 실습을 통해 인테리어 시공 분야에 대한 경험을 쌓았다면, 그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전환을 결정하기 전에 해당 분야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수집하고, 필요한 기술이나 자격증 등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