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졸업전 실습으로 인해 취직후 너무 잦은 야근, 휴일출근(수당없음)으로 퇴사하였지만 어린나이에 직급이 높고 연봉이 높아 이직하기힘들며 한분야만 하지않아 어느쪽으로 선택을해야할지 모르겠음
2024.02.05 최초 등록
4명이 참견 중
익명4
분야를 선택하기 어렵다는 뜻일까요? 산업이라면 좀 더 비전있는 분야로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24.02.06 작성
익명3경영지원 2년차
쓰니님의 경우, 직장생활을 좋게 시작하신거 같아요! 현재 한분야만 하지않아 어느쪽으로 선택을 해야할지 이부분이 고민이신것 같아요. 쓰니님께서 지난 5년간 다양한 경험을 하시면서 어느쪽에서 근무하실 때가 가장 즐겁고 재미있으셨을까요?! 보통 직무를 선택할 때 있어서는 앞으로 계속 꾸준하게 가야하기 때문에 본인이 일하면서 가장 재미있었던 업무 중심으로 결정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쓰니님도 이렇게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2024.02.05 작성
익명2영문학과 08학번
여러분야 중 본인이랑 잘 맞은 업무 아니면 미래성이 밝은 업무로 가시는게 맞을 것 같아요. 이미 퇴사를 하셨기 때문에 구직기간이 길 수록 자신감도 떨어지고 그렇기 때문에 얼른 좋은 직장으로 취업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2024.02.05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먼저, 여러분야에서 경험을 쌓으신 것은 매우 값진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은 여러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볼 수 있게 해주며, 이는 결국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직을 고려하신다면, 자신이 가장 흥미를 느끼고,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을 느낄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야근과 휴일 출근 등으로 인한 업무 부담에 대해서는 이직 시 면접에서 꼭 언급하셔서 회사의 업무 문화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