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차 해외영업인데 첫회사는 기반도, 지원이나 체계가 없어 퇴사하고 지금 회사는 안정적이라 영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거의 샘플 진행, 자재발주 위주라 영업지원에 가까운데 제대로된 영업 경험이 없어 다음 이직이 걱정됩니다
2024.02.06 최초 등록
3명이 참견 중
익명3PL·PM·PO 8년차
안녕하세요 쓰니님 3년 간 제조업계에서 근무 해 오셨군요! 해외영업 직무로 커리어를 쌓아오셨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경력대비 연봉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인센티브를 좀 더 받으면서 필드를 뛰신다면, 이직을 하는게 맞을 것 같고, 이직을 생각하신다면 지금까지의 경험을 경력기술서 및 포트폴리오로 잘 정리하셔서 이직에 도전해 보시길 바랄게요!
2024.02.06 작성
익명2영문학과 08학번
안정적의 문제가 아니라.. 여튼 하고 계시는 업무는 영업지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영업 업무를 계속 하시려면 이직이 맞을 것 같고요. 아무리 안정적이라고 해도 회사의 발전을 위해 영업을 뛰는 게 맞을 것 같은데 발전의 의지가 없는 회사인 것 같아 보여 걱정이네요..
2024.02.0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고민이 많으시군요. 먼저, 경력이 물경력이 되지 않으려면 현재 직무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성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직무가 영업지원에 가깝다면, 이를 기회로 삼아 영업 관련 지식과 역량을 더욱 키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다음 이직을 위해선 자신이 원하는 직무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그에 따른 준비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관련 도서를 읽거나, 세미나나 워크샵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전문성을 갖추면, 다음 이직에서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