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이 약하다면 생산직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단순 생산직이 아니라 기술을 갖춘 생산직군이라면 관련 자격증도 필요하고요. 전공을 살려서 취업을 준비하시든 아니라면 다른 직군에서 필요한 스펙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조사해 보고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2024.02.06 작성
익명5로봇공학과 19학번
생산직은 머리가 좀 안좋아도 좋으니까 체력 좋고, 성실한 사람들을 뽑는 자리입니다. 진짜 문제가 없는 한 일머리를 키워서 하나의 부품처럼 쓰이게 되는겁니다. 가장 좋은 교대 근무라고 말하는 4조 2교대도 결국엔 4근무조중 2번은 12시간씩 주간근무와 야간근무를 버텨야합니다. 그 좋다는 현기차, 정유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배재대 정도라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품질경영기사, 6시그마, 품질경영관리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셔서 QA(품질 관리) 쪽으로 취업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거도 사실상 생산 현장이긴 한데 워라밸은 단순 생산직보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관리쪽이다보니 자소서만 잘 작성하시면 유교과를 살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별로라고 생각되시면 산업공학과 전공을 들으셔도 됩니다.
2024.02.12 작성
익명3 3년차
전공인 유아교육쪽이 아닌 생산직으로 직무전환을 희망하시는 걸까요? 생산직은 체력이 필수기 때문에 생산직으로 가기 위해 꾸준한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체력이 없다면 생산직 취업을 한다해도 근무에 힘이 들 것 같아요.
2024.02.06 작성
익명2
생산직에 종사하려면 체력적인 부분은 필수여서 체력이 좋지 않은 상황이시라면 일을 하시는데 다소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유아교육과를 전공하셨으니 전공을 살려서 취직할 수 있는 곳을 구해보시면 어떨까요?
2024.02.06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취업 준비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군요. 희망 직무가 생산직종사자라면, 체력적인 부분이 중요하겠지만, 체력을 키우는 것은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유아교육학과 전공을 바탕으로 아동 관련 분야에서의 일자리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나이는 취업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는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펙에 대한 고민, 조언이 필요한 내용을 자세히 적어 주셔야 구체적인 참견을 해드릴 수 있어요. 등록한 내용을 수정하셔서 많은 회원들의 찐 참견을 받아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배재대 정도라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품질경영기사, 6시그마, 품질경영관리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셔서 QA(품질 관리) 쪽으로 취업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거도 사실상 생산 현장이긴 한데 워라밸은 단순 생산직보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관리쪽이다보니 자소서만 잘 작성하시면 유교과를 살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별로라고 생각되시면 산업공학과 전공을 들으셔도 됩니다.
유아교육과를 전공하셨으니 전공을 살려서 취직할 수 있는 곳을 구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