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에 대한 고민
다른 일반직종보다 근무시간이 30분~1시간정도 적어서 시간적 이점이 있서 근무중입니다만, 현재하고 있는 업무에서 배우거나 얻는게 별로 없다고 느껴지고, 급여가 낮은편이라 이 일을 지속하는게 맞나 고민하던 중 잡코리아에 이런 기능이 있어 글을 작성해봅니다.
지금까지 초등학교 관련 업무만 해왔는데, 학교급이 다른 중고등학교나 대학교 행정업무 쪽으로 이동하고 싶어 이력서 제출해보는 중입니다. 이력서 제출했을때 1번 1차면접 가본것 외에 서류에서 광탈되는 상황입니다. 자격증이나 경력면에서 부족하여 그런듯 싶어 컴활을 추가로 준비하여 2주 후 시험예정입니다. 조언을 통해 좀 더 바른 방향으로 준비하고 싶습니다.
학교 급 변경해 행정업무 부분이 많이 뽑지 않는 것 같아서 투트랙으로 대학교 때 복수전공 시 관심있었던 회계쪽으로도 직무전환하고 싶어 준비하고 싶습니다. 이제 전산회계 2급 수업들으며 준비중인데 현재 30대 중반이라서요. 30대 중후반에도 회계쪽으로 직무 전환이 가능할까요? 가능성이 없는 곳에 도전해보고 있는게 아닌가싶은 생각이 들어 조언 받고 싶습니다.
일단 컴활은 MOS하셨으니 무난히 따실 듯하네요. 공무원이 아니시라면 정규직은 (지방)교육행정직 시험을 보는게 가장 나을 듯합니다. 그럼 중고교로 갈 수도 있고 지역청이나 광역청 산하기관으로도 가능하고, 국공립대학에서 직접 공문을 통해 구하기도 합니다. 회계는 업무분장으로 맡으면 되고요. 경력이 인정되면 호봉도 낮지는 않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