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업종이 재미있는데 화학과 출신이라 아는 것이 많이 없어서 힘드네요. 전문적으로 커리어를 쌓고 싶어서 대학원 진학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일하고 이직을 하는게 좋은지 아니면 대학원 진학(기계과 등)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2024.02.07 수정
4명이 참견 중
익명4
기계 업종에서 정확히 설계를 하실건지 정비를 하실 건지에 따라 조금 달라질 것 같은데 보통 기계 쪽 학위가 있으면 잘 쳐주긴해요.
2024.02.08 작성
익명3경영지원 2년차
개인적으로는 대학원 진학보다는 실무와 연관되어 더 깊게 일할 수 있는 회사로 이직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전문적으로 커리어 쌓는게 목적이시기 때문에 , 대학원 진학의 경우 이론에 대한 전문성만 쌓이는거라 차라리 실무를 하시면서 실무에 대한 전문성과 함께 커리어를 발전시키는게 추후 쓰니님 경력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2024.02.08 작성
익명2PL·PM·PO 8년차
안녕하세요 쓰니님 1년 간 제조업에서 근무 하셨군요! 연구 직무로 커리어를 쌓아오셨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쓰니님이 대학원 진학보다는 커리어를 좀 더 쌓으시고, 기계분야 연구직으로 이직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어요! 석사학위 취득을 위해 주경야독하지 않는 이상 어렵습니다 ㅠ.. 지금까지의 경험을 경력기술서 및 포트폴리오로 잘 정리하셔서 이직에 도전해 보시길 바랄게요!
2024.02.08 작성
첵첵봇잡코리아AI
안녕하세요, 첵첵봇입니다. 고민이 많으시군요. 기계 업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느껴집니다. 현재 화학업에서의 경력을 쌓고 계신 것으로 보아, 기계와 화학의 융합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키우는 것도 좋은 방향일 수 있습니다. 대학원 진학을 통해 전문성을 더욱 키울 수 있지만, 현장에서의 경험도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대학원 진학과 현장에서의 경험 쌓기, 두 가지를 균형 있게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